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부정클릭에 대한 이야기

2010.12.22 19:08

처음처럼^^

조회수 3,233

댓글 12

최초의 온라인 광고인 배너가 떳을때 노출당 단가를 받다가
클릭율이라는 것에 집착하게 되었죠,,,
그게 바로 cpc광고 탄생으로 이어졌는데...그넘의 부정클릭
많은 이들이 이 4글자로 머리아프셧을 껍니다.

오버추어 도입기인 2004년 2월24일 리츠칼픈호텔에서 세미나가 있었죠
이때부터 부정클릭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는데
광고대행사에서 일부러 경쟁사를 떨어뜨리기 위해 10원 낮은 2위를 맞추고
무한 클릭으로 다음날 경쟁사를 스폰서광고에서 없애버렸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죠 초창기이기에 지금처럼 방지장치도 없는 시점,,,,
그때 한 대행사분이 이런 제안을 했죠

스팸클릭뿐 아니라 무의클릭등도 있으니 정확하게 하기 위해서
클릭해서 랜딩페이지에 온다음 일정시간이 흐르거나 2차 클릭이 일어나지 않으면
과금하지 않는 방식을 할 수는 없나요? 이질문에 오버추어 관계자의 답변

"그러면 대행사나 저희나 다 손해자나요"

그냥 한마디로 헐~ 이더군요,,,
정리하자면 리턴율이 생기는 건은 과금을 적용하지 않는 것입니다.
이런 방법이 있음에도 cpc는 클릭 순간에 과금을 하는 방식을 취합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