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스님! 일전에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만들 때는 광고 검토 절차를 거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광고가 승인되면 다행이지만.. 승인이 거부된다면…😱😱😱
열심히 만든 페이스북 광고인데 너무 마음이 아플 것 같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페이스북 광고 정책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봤어요! 페이스북 광고 정책 확인하시고 다들 한 번에 페이스북 광고 승인 받으시길 바랍니다!!
광고 검토 과정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는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광고 정책 준수 여부를 검토합니다. 페이스북에서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광고는 24시간 이내에 검토가 완료되지만 더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라고 해요. 물론 페이스북의 광고 정책을 따르지 않는 경우에는 광고가 승인되지 않을 수 있어요😥
광고 검토 절차에서는 광고의 이미지, 텍스트, 타게팅, 포지셔닝과 함께 랜딩 페이지의 콘텐츠도 확인합니다. 광고 검토가 끝나면 광고 승인 여부를 알려주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광고가 승인되면 광고 게재가 시작되고 광고 관리자에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페이스북 광고 승인 빨리 받는 방법> 글을 신의후에 보스님께서 공유해 주신 적이 있었어요! 다른 보스님께서도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아 공유합니다😊 단, 이 방법은 정책을 위반하는 광고 유형이라면 광고 계정이 날아갈 위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해 주세요!!
승인 거부 시 필요한 조치
1. 광고 수정하기
광고가 승인되지 않는다면 먼저 광고가 페이스북 광고 정책을 잘 지켰는지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어요. 광고가 승인되지 않으면 승인이 거부된 이유를 이메일로 받을 수 있는데요, 승인 거부 이유를 확인한 후 광고를 수정해서 다시 검토를 받을 수 있어요.
2. 이의 제기하기
광고를 수정할 수 없거나 오류로 승인이 거부되었다고 생각하면 ※계정 품질에서 결정에 대한 검토를 요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광고 정책: 금지된 콘텐츠
페이스북 광고에서 금지된 콘텐츠, 제한된 콘텐츠에 관한 정책을 찾아보니 정말..정말 많아요. 금지된 콘텐츠만 해도 30가지가 넘어가네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헷갈릴 것 같은 '금지된 콘텐츠' 사례 몇 가지만 짚고 넘어갈게요. 더 자세한 사항은 ※페이스북 광고 정책 참고 부탁드려요.
금지된 콘텐츠
1. 자극적인 콘텐츠
충격적이거나 자극적이거나 선동적이거나 과도하게 폭력적인 콘텐츠를 포함할 수 없다고 해요. 다른 건 다 이해할 수 있겠는데 조금 의아한 것도 있네요. 뾰루지를 터뜨리는 모습..은 자극적인가요..?🤨
금지되는 콘텐츠 예시 - 신체 훼손을 묘사하는 광고 - 그래픽으로 진행 중인 의료 시술을 상세하게 묘사하는 광고 - 그래픽으로 고문 또는 고통을 상세하게 묘사하는 광고 - 광고를 보는 사람을 겨누고 있는 무기를 묘사하는 광고 - 사고 또는 범죄의 섬뜩한 모습을 상세히 묘사하는 광고 - 뾰루지를 터뜨리는 모습을 묘사하는 광고 |
2. 개인 특성
개인적인 특성을 주장하거나 암시하는 내용을 포함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이에요. 저는 이 부분이 특히 헷갈리더라고요! 광고하는 대상 제품 및 서비스를 설명하거나 보여주는 콘텐츠는 괜찮지만, 타겟 그룹이나 개인의 특성이나 성격을 언급 또는 암시하는 표현은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해요.
예시를 봐도 조금 헷갈리는데 제가 이해한 바로는, 타겟 고객 말고 제품 특징에 대해서만 얘기하라는 의미인 것 같네요😁
허용되는 콘텐츠 예시 - 온라인으로 히스패닉 남성 만나기! - 근처의 불교도를 찾고 있나요? - 청소년을 위한 서비스 - 우울증 상담 - 모든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원님의 이름이 들어간 맞춤 티셔츠와 스티커를 인쇄해드립니다. 금지되는 콘텐츠 예시 - 주변의 다른 흑인 싱글을 만나보세요! - 다른 불교도를 만나보세요. - 만 18~24세를 위한 자동차 보험 - 우울증 때문에 힘든가요? 지금 도움을 받아보세요. - 급전이 필요하세요? 파산하셨나요? 저희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 김철수 님, 이름이 인쇄된 티셔츠를 구매하세요! |
3. 작동하지 않는 랜딩 페이지
작동하지 않거나 사용자가 페이지에서 나가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랜딩 페이지로 사람들을 유도하면 안 된다고 하네요.
금지되는 콘텐츠 예시 - 오류 페이지 또는 준비 중인 사이트 - PDF 또는 JPEG 파일로 된 랜딩 페이지 - 광고에서 홍보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일치하지 않는 랜딩 페이지 - 사용자의 컴퓨터로 파일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하는 랜딩 페이지 - 페이지의 콘텐츠에 액세스하기 위해 추가 프로그램 또는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요구하는 랜딩 페이지 - Web of Trust (웹사이트 검토 서비스 업체) 등급이 낮은 랜딩 페이지 - 비공개 또는 비밀 Facebook 그룹 방문으로 유도하는 랜딩 페이지 - www.facebook.com 방문을 유도하는 랜딩 페이지 |
4. 문법과 비속어
비속어나 잘못된 문법 및 구두점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기호, 숫자 및 문자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특수문자를 많이 사용해도 광고 승인이 안 된다니, 이 부분 주의해야겠네요!
금지되는 콘텐츠 예시 - 과도한 기호, 문자 또는 구두점 - 광고 텍스트에 모든 글자를 대문자로 사용 - 별표나 기호로 일부를 가린 비속어를 포함한 모독적인 언어 - 모독적인 언어를 기호로 대체한 이미지 및 저속한 몸짓을 하고 있는 이미지 |
5. 존재하지 않는 기능
허용되는 콘텐츠 예시 - 광고에서 버튼으로 배치하지 않은 배너 금지되는 콘텐츠 예시 - 존재하지 않는 재생 버튼, 알림 아이콘, 확인란 등을 광고 이미지에 포함하는 경우 - 페이스북의 특징이나 기능을 모방하는 광고 - 사람들에게 답변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광고 |
허용되는 콘텐츠 예시 - 전체 그림 또는 확대하지 않은 그림을 포함하는 이미지 - 피트니스 및 건강한 식습관을 홍보하는 이미지 금지되는 콘텐츠 예시 - 확대한 신체 일부에 집중하는 광고 이미지 - 비포 앤 애프터 이미지 - 체중감량을 암시하는 이미지: 다이어트, 체중 감량 제품 홍보에 사용할 경우에는 정책 위반 |
금지되는 콘텐츠 예시 - 과도하게 잘린 광고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전체 이미지를 확인하기 위해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것 -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거짓 또는 과장된 광고 문구 포함 - 랜딩 페이지에 선정적이거나 충격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 랜딩 페이지에서 악성 광고나 거짓 광고를 표시하는 경우 - 랜딩 페이지의 콘텐츠 대비 광고 비율이 너무 높은 경우 - 랜딩 페이지에서 팝업 광고나 삽입 광고 또는 다른 형식의 광고로 인해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저해하는 경우 |
광고 정책: 페이스북 브랜드 자산 사용
지켜야 할 사항 - 상표명 'Facebook'을 주변 텍스트와 동일한 크기 및 서체로 표기하세요. - 웹 주소에 포함된 경우를 제외하고, 항상 'Facebook'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표기하세요. - Facebook 상표를 복수형 또는 'FB'로 축약하여 사용하지 마세요. - 광고 문구에서 'Facebook'이라는 단어 대신 'f'나 Facebook 로고를 사용하지 마세요. - Facebook 기업 로고를 광고에서 사용하지 마세요. |
광고 정책: 텍스트 비율에 따른 패널티
페이스북 광고 정책 - 이미지 텍스트 1. 이미지 텍스트 양호: 광고 이미지에 텍스트가 적거나 포함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이 권장하는 이미지 스타일입니다. 2. 이미지 텍스트 적음: 광고 도달 범위가 약간 축소될 수 있습니다. 3. 이미지 텍스트 보통: 광고 도달 범위가 상당히 축소될 수 있습니다. 4. 이미지 텍스트 많음: 광고가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페이스북에서 예시로 올린 사진이에요. 광고 이미지에는 텍스트를 적게 포함하거나 포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혹시 텍스트 비율때문에 광고 승인이 거부된다면 글꼴 크기가 작거나, 텍스트로 된 로고가 없는 이미지를 사용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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