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분들을 만나다 보면.. 유독 2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 광고주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뷰티 & 패션쪽
트렌드를 주도하고, 특히 소셜 미디어에 익숙한 세대
이기에 이 세대를 잡으면 매출과 장기적으로 브랜딩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특별히, 마케터의 관점에서 볼때 인스타그램은 버릴 수
없는 주요 채널인데, 이 채널의 주요 포션을 차지하는
20대 여성을 타깃으로 하게되는건 자연스런 트렌드
인 것 같습니다.
출처 : 앱에이프
그중 가장 바이럴이 빠른 20대 대학생은
주요 타겟이기도 한데요(스타벅스가 기념비적인
국내 1호점을 이대앞에 낸 이유가 있겠죵..)
https://www.hankyung.com/news/article/2019072597793
1)대학내 영상광고
대학내 영상매체들이 생각보다 많은데요, 그중
수도권위주 32개 대학내 70여개 매체들이
있습니다. X백만원 초반대로 턴키 진행가능하고,
카페 및 대기장소에 설치가 되있어서, 웨이팅
하며 노출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
*마찬가지로 콘텐츠에 자신있는 브랜드라면
들어갈 만합니다ㅎ 반대로 콘텐츠가 약하시다면..
다른 매체로 ^-^)a..
2)대학도서관내 북스틱(책갈피) 광고
대학생때 대학건물중 도서관을 가장 많이 이용 하실텐데요,
수도권 및 부산 지역 30개 주요대학 도서관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 대학교별 셀렉이 가능하여.. 대학교내에서도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e.g.패션, 뷰티쪽이면 여대 도서관 타겟팅
가격이 전단지 가격을 웃도는 가격대라.. 불특정 다수에게
쥐어지는 전단지 광고를 하는것보다는 추천 드립니다 :)
학교인가를 받는 정식 매체라 공신력도 높고요ㅎ
3)드럭스토어 광고(올리브영, 롭스)
아마 20대여성 타겟팅에 가장 맞지 않을까 싶습니다 :)
실제로 가장 많이 찾으시고 실사를 보면.. 가장 눈에
뜁니다 ㅎ
*올리브영
전국에 무려 1,226개 매장(2020년초 기준)내
무려 2,109개 패널입니다. 가격은 좀 나갑니다ㅎ
대신 강남 및 명동점등 대형 플래그십에도
서비스 송출이 나가니.. 브랜딩에 좋습니다.
(강남권 옥외광고 월 광고료 1천만원 전후를
고려한다면.. 합리적 서비스입니다 :)
*롭스
올리브영에 밀리긴 하지만.. 국내 손꼽히는
드럭스토어로 합리적 가격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
(올리브영으로 집행하기 힘드신분들께 추천드립니다ㅎ)
4)카페 광고(컵홀더 및 POP매체)
대학생들 카페 많이가죠.. 카페인으로 사는 세대인데ㅎ
(이게 직장으로 연결되니 좀 우울하긴 합니다 ㅠ)
카페내 컵홀더로 매장을 셀렉해서 진행가능합니다.
앞서 스타벅스가 이대 앞을 첫 지점으로 셀렉한 것
처럼 대학가내 카페는 타겟팅에 좋고 그 외에도
지역타겟팅으로 좁히기 좋습니다. 특별히
진행사례들을 보면.. 언제나 그렇지만, 온라인으로
최소한의 바이럴 작업 or 이벤트를 걸고 진행
했을때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건 대부분 옥외 매체에 전부 통용
됩니다 --;)
20대 여성 고객 정말 중요합니다.. 이 고객군을
잡아야? 이후 중년층 까지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혹 이 고객군을 고려했을때 추천하시는 매체나
신박한 매체를 보셨다면 제보 부탁드리고,
궁금하신점은 언제나 댓글 및 쪽지 부탁드립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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