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광고, 인스타그램광고로 부터의 유입을 측정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합니다.
■ 설정방법
마케팅채널명에 맞는 URL파라미터를 광고연결URL(=link_url)에 붙여 주셔야 합니다.
마케팅 채널명 | URL 파라미터 |
광고 > 페이스북광고 | nt_source=facebook&nt_medium=ad |
광고 > 인스타그램광고 | nt_source=instagram&nt_medium=ad |
예) [원래광고연결URL]이 아래와 같은데, 광고를 클릭해서 스마트스토어에 들어오는 경우,
[광고 > 인스타그램광고] 로 분류하고 싶으신 경우 [수정광고연결URL]처럼 [원래광고연결URL]을 수정해주셔야 합니다.
· [원래광고연결URL] : https://smartstore.naver.com/abc/products/802403763
· [수정광고연결URL] : https://smartstore.naver.com/abc/products/802403763?nt_source=instagram&nt_medium=ad
■ 주의사항
① 위 파라미터를 붙일 때는 상황에 따라 ? 또는 & 를 먼저 붙이고, 그 뒤에 위 파라미터를 붙여야 합니다.
- 이미 URL에 ? 가존재하는 경우에는 & 를 붙인 뒤, 위 파라미터를붙여야 하고
- URL에 ?가 없는 경우에는 ?를붙인 뒤, 위 파라미터를 붙여야 합니다.
예) https://smartstore.naver.com/abc/products/802403763와 같은 URL의 경우
URL에 ?가 없으므로, 페이스북광고 유입으로 분류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이 설정
https://smartstore.naver.com/abc/products/802403763?nt_source=facebook&nt_medium=ad
② URL파라미터의 글자가 일부라도 다른 경우 분류가 되지 않습니다.
URL파라미터를 정확히 붙여주어야 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