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버추어 조회수 어느 것이 진짜?

2005.11.17 01:47

미쉬까

조회수 3,848

댓글 8

내친김에 하나 더 적어봅니다.

흔히 키워드 확장이나 조회수 조사를 할 때 오버추어의 관련 검색어 조회를 많이 이용합니다.
http://inventory.overture.com/d/searchinventory/suggestion/?mkt=kr

그런데 실제 광고 진행을 하다보니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위에 적은 관련 검색어 조회에 나오는 조회수와
광고주로 로그인한 후 키워드 추가시 나오는 조회수가 서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어떤 키워드의 경우는 엄청난 차이가 나더군요.

간단한 예로 '쇼핑몰' 키워드를 보면

관련 검색어 조회에서는 414,906회가 조회된 것으로 나타나는데,
키워드 추가를 하다보면 마지막에 나오는 월별 검색량에는 234,915회로 나타납니다.

가설1. 업데이트 주기가 서로 다른 데이터이다.

-> 관련 검색어 조회에 나오는 데이터는 조회수가 많기 때문에 월단위로 DB를 고정시켜 놓고 결과를 보여주고,
실제 키워드 추가시는 계정 고객이기 때문에 현재 시점의 조회수를 보여준다.

가설2. 원래부터 다른 데이터이다.

->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2가지 데이터가 원래 다른 기준으로 산출된 데이터이다.

2가지 정도로 추정은 해봤습니다.

만약 정확한 것을 찝으라시면 아무래도 키워드 추가할 때 나오는 데이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계정이 있는 광고주들에게만 보여주는 데이터니까요...

답을 아시는 분이 답변해주시면 좋겠네요. ^^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