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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후 웹콜 VS. 네이버 클릭콜

2005.10.28 16:30

신용성.

조회수 43,659

댓글 3

제목없음 웹콜과 클릭콜 서비스 소개

서비스를 원하는 지역 업체를 검색한 후, 검색결과에서 연락 받을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광고주로부터 전화가 걸려 와 무료로 전화가 연결되는 일종의 수신자 부담 통화서비스입니다. 광고주는 많은 이용자를 확보할 수 있고, 이용자는 검색 후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다시 전화번호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 광고주와 즉시 연락이 가능하기 때문에, 광고주와 이용자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야 후]

웹콜 서비스는?
2004년 11월 처음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웹콜의 특징

1. 업체 관심 고객과 바로 전화가 연결됩니다.
2. 하나만 가입을 해도 비즈링크, 비즈사이트, 야후! 거기, 디렉토리(웹사이트 목록) 및 광고주 홈페이지에 무료전화연결 버튼 형태로 게재가 가능합니다.
3. 야후! 디렉토리(웹사이트 목록)에 등록한 광고주도 웹콜에 가입가능하며, 이 경우 동일 카테고리 내에서 우선 노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디렉토리 적용 예시


웹콜 예시



웹콜 이용요금

- 가입비 15만원+ 사용료 5만원 이상
- 사용료: 통화요금(유선39원/3분, 시외 및 무선87원/분)+부가서비스 사용요금(100원/분)
월 기본료 4,000원
- 요금청구: 선납 (사용료는 통화료 및 부가서비스 이용료로 통화를 한 만큼만 차감됩니다.)

웹콜 장점

디렉토리  노출을 원하는 경우, 웹콜을 신청함으로써 우선적인 노출 보장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클릭콜 서비스는?
2005년 10월 네이버에서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입니다.

특징

1. 업체 관심 고객과 바로 전화가 연결됩니다.
2. 광고주는 별도의 가입비 없이 통화내역에 대한 이용요금(통화료+정보이용로)만 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3. 고객에게 전화가 걸려오지 않으면 이용요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클릭콜 예시



클릭콜 이용요금

- 가입비: 무료
- 이용요금
휴대폰으로 착신 설정 시에는 280원/분(통화료 90원/30초+정보이용료 50원/30초)
유선전화로 착신 설정 시에는 135원/분 (통화료 35원/60초+정보이용료 50원/30초)
- 요금청구
클릭콜 착신 설정 전화번호의 전화요금 고지서에 포함되어 청구됩니다.
연결 후 3초 안에 끊기는 통화에 대해서는 과금 되지 않습니다.

장점

가입비가 따로 청구되지 않고, 기존의 다양한 온라인 광고들은 광고비를 먼저 충전한 후 집행하는 선불제 방식이었지만 클릭콜은 전화요금 고지서에 후불로 통합 청구되므로 부담이 적습니다.

웹콜과 클릭콜 서비스의 비교




웹콜과 클릭콜 서비스의 총평

관심이 있는 고객이라 하더라도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많은 정보를 일일이 확인하고 직접 주문이나 전화를 하도록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이 수신자부담 서비스를 통하여 편리한 전화 연결로 구매의사가 있는 고객의 상담전화를 놓치지 않고 연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홈페이지나 인터넷 주문시스템이 없는 상점에도 예약 및 주문이 가능해, 적은 비용으로 온라인 이용자들을 오프라인 고객으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지역검색이 활성화되지 않았지만 앞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할 수 있는 광고 상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보다 가파른 성장을 하며 광고시장의 기폭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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