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활동은 눈팅만 하다가
삶의 막다른 골목에서 절실함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바랬던만큼 벌이에 도움이 되지는 않았습니다 ^^;;
그래도
혼자서 온라인 이며 모바일 이며 공부를 해나가야 했기에 많은 가르침을 얻고 있습니다
얼마전
지하철 스크린도어 에 QR코드 생각하시는 글이 있었습니다
https://www.i-boss.co.kr/ab-2110-4722
2년 가까이 라디오협찬 을 맡겨주신 고객사가 있습니다
담당자가 3번째 바뀌면서 모시고 있는데
새로 오신 스마트한 담당자께서 잡지광고 연계를 물으셨고
관련 내용들 수집해서 보고 드리면서
소재 제작시 QR코드 제안 드렸습니다
담당자가 KPI 에 대해서도 똑 부러지게 가이드를 주고
현재 고객들에 대한 파악도 명확해서
설렁설렁 할 수가 없었는데
나름 맺고 끊는 업무 태도가 점수를 딴 듯 합니다
라디오협찬 협찬품의 회수율에 대해서도 긍정적이시고
7월, 8월 잡지광고 진행에서 QR코드로 유입된 숫자가 100여건 이라고 들었습니다
월 15,000부 배포 에 QR코드로 50건 유입 정도가 될까요
잡지광고는 12월까지 계속됩니다
라디오협찬 은 2년여 를 향해 가고 있습니다, 월 150만원 이용권 + 현금 50만원 으로
가늘고 길게 브랜딩 측면에서 묻어두는 개념으로 진행중입니다
고객체험 확대라는 긍정적인 측면과 당첨자 중 10% 정도가 추가 이용으로 연결된다는 결과도 긍정적인 듯 합니다
브랜딩, 광고 효과, IMC, 예산과 비용, asset 과 equity
무수한 물음표들 속에서 작은 tip 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공유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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