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11가지 이유

2009.11.13 09:39

재야

조회수 5,747

댓글 5

키워드광고 검수 통과 하기 :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11가지 이유


광고주님이 등록하신 키워드광고는, 광고 노출을 위한 검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광고가 노출되기에 적합한 사이트인지, 적절한 인허를 받은 사업자인지, 구매한 키워드와 광고소재, 사이트가
충분한 연관도가 있는지 등에 대한 확인을 위해 사전/사후에 키워드광고 검수가 진행됩니다.
이러한 검수 과정에서, 일정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에는 보류처리가 되어 광고가 노출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렇게 보류 처리 된 광고의 사유 중에 많은 부분은, 아쉽게도 아주 작은 사항들이 충족되지 못하여
검수에 통과하지 못한 경우들이 많이 있는데요,. ,
광고주님의 신속한 광고 게재를 위한, 키워드광고 검수 통과 TIP을 알려 드립니다.
키워드광고를 등록하기 전에, 키워드광고 체크리스트를 통해 광고 노출에 꼭 필요한 사항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키워드광고 체크리스트 V ]

광고 검수 내용은 크게 광고 계정, 사이트 내용, 연관성, 광고소재의 네가지로 분류하여 진행됩니다.

첫번째, 계정 확인

Check1.비즈니머 충전은 하셨나요?

확인 Point !!!
비즈머니 잔액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계정이 잠김인 경우)에는 검수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반드시 비즈머니를 충전하시기 바랍니다. 계정이 잠김에서 풀리는 시점부터 검수요청이 됩니다.

두번째, 사이트 확인

Check2.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고 메뉴와 이미지가 정상 링크 되나요?

확인 Point !!!
사이트는 항상 접속이 가능해야 하고, 특정한 브라우저 환경에서만 사이트 내용이 확인되거나, 공
사중인 사이트, 일부 메뉴 또는 항목이 준비중인 사이트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등록하신 표시 URL과 연결 URL이 정상적으로 접속되시는지, 사이트가 완성되었는지,
브라우저에 따라서 연결이 안되는 것이 있는지를 확인해 봅니다.

Check3. 네이버 카페 혹은 블로그로 사이트를 구성하였나요?

확인 Point !!!
네이버의 서비스 운영 정책상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는 등록할 수 없습니다.
네이버 이외의 타 사이트의 커뮤니티 서비스는 등록가능 합니다.

Check4.사이트 초기화면 하단에 사업자 정보를 표시 하였나요?

확인 Point !!!
사이트 이용자 보호를 위해서, 사이트의 이용자가 사업자의 신원, 이용에 대한 문의, 거래 조건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 화면에 사업자의 정보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기업 사이트는 [상호, 연락처, 주소지,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사이트 [상호, 대표자성명, 사업장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통신판매업 신고번호]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Check5.사업자 등록 및 사업 업종에 따른 관할기관에 인허가를 받았나요?

확인 Point !!!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업장마다 관할 세무서장에게 사업자를 등록해야 하며, 영업 업종에 따라
관할기관에 신고, 허가를 받아 영업을 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사이트 등록시에 업종별 필수서류가 안내됩니다.
관할기관으로 교부받은 신고/허가 서류를 사이트 등록시에 등록하거나 광고주센터의 서류관리를
통해 등록합니다. 네이버 고객센터(1588-5896)를 통해 제출하실 수도 있습니다.
한가지 더, 서류의 내용과 사이트내 사업자정보가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Check6.회원제 사이트나 성인사이트이신가요?

확인 Point !!!
회원제 사이트나 성인사이트의 경우 내부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 등록시에 검수를 위한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사이트 등록시에 검수를 위한 아이디/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입력하지 못하셨을 때는 사이트 정보관리에서
검수계정을 등록합니다.

세번째, 연관성 확인

Check7.고객에게 제공할 서비스, 상품에 대한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나요?

확인 Point !!!
광고를 신청하는 키워드와 광고주의 사이트간에는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상품,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만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업체의 내부적인 관계, 이벤트 등 부가적인 서비스로는 광고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신청하신 키워드의 내용이 연결되는 사이트에 충분히 설명되어 있는지, 관련 상품이 노출되고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Check8.특정업체명, 브랜드명, 사이트명 키워드로 구매하였나요?

확인 Point !!!
광고주의 사이트(상호)명을 제외한 특정 업체명, 브랜드명, 사이트명 키워드는 해당키워드와 관련된 업체이거나,
관련 컨텐츠를 사이트 내에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상품 판매 및 서비스 등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거나,
타인의 영업으로 오인할 수 있는 경우 광고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특정 업체명, 브랜드명, 사이트명과 관련된 업체임을 확인하는 서류를 제출하거나, 관련 컨텐츠가
사이트내에 노출되는지 확인합니다.

네번째, 광고소재 확인

Check9.동일한 키워드, 동일 광고영역 내에 동일한 사이트로 다수의 광고를 구매하였나요?

확인 Point !!!
검색이용자에게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동일한 키워드, 동일 광고영역 내에 동일한 사이트는
중복하여 등록되지 않습니다.
또한 동일한 사업체이고, 동일 또는 유사한 디자인의 사이트로 중복하여 광고를 구매한 경우 광고 등록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동일키워드로 동일 광고영역내에 동일한 사이트가 이미 등록되어 있는지, 광고소재가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Check10.사이트의 도메인과 표시 URL이 동일한가요? 최종 랜딩 페이지 URL은 표시 URL을 포함하고 있나요?

확인 Point !!!
광고를 신청한 사이트의 도메인으로 표시 URL을 등록해야 하고, 최종 랜딩 페이지의 URL은 표시 URL의 도메인이
포함된 경우 광고 등록이 가능합니다.
표시 URL이 사이트의 도메인과 동일한지, 최종 랜딩페이지의 URL이 표시URL을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Check11.광고 소재에 사용이 불가한 단어, 특수문자를 사용하였나요?

확인 Point !!!
광고소재에는 객관적으로 인정되거나, 사이트 내에서 확인된 내용에 한해 기재됩니다.
부적합한 단어는 검수과정 중에 수정될 수 있습니다.
욕설, 비속어, 은어 등 사용이 불가한 문구가 있는지, 동일한 내용이 불필요하게 반복되는지, HTML태그, 특수문자 등
검색결과의 품질을 저해할 수 있는 표현이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

※ 키워드광고 사이트 검수 절차 개선 안내
네이버 키워드광고 사이트 검수 절차가 효율적으로 개선 됩니다.
자세한 내용 확인하시어, 편리한 광고운영에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