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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키워드 매칭에 관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 남깁니다.

2019.03.19 13:44

Candykic

조회수 2,692

댓글 4

 아이보스에서 열심히 마케팅 관련 글 읽으며 배우는 초보셀러입니다.

 꽤 오래 전부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하고 있었는데, 최근에 광고할 제품이 늘어나면서 고민거리가 생겼습니다.

 카테고리에 맞춰서 제품을 등록하고, 등록한 상품을 쇼핑광고로 걸어두면 제가 원하는 키워드로는 매칭이 전혀 안되더라고요. 엉뚱한 키워드로 매칭되는 경우도 있고, 심하면 어떤 키워드로도 매칭이 되지 않아서 광고가 전혀 노출되지 경우도 있었습니다.(아예 매칭이 안 되는 경우는 해당 제품명과 비슷한 키워드 중 쇼핑검색광고가 걸리는 키워드가 없는 경우더라고요.)

 카테고리를 바꾸는 시도도 해 봤습니다만, 이 경우에는 광고 노출은 잘 되도 정작 카테고리 미스매칭 때문에 저희 제품으로 유입되는 효과가 줄어들었습니다. 잘 모르고 할 때는 오히려 고민이 없었고 쉽게 여겼는데, 제대로 해 보려고 하니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그래서 궁금한 건, 카테고리를 바꾸지 않은 상황에서 쇼핑검색광고를 원하는 키워드에 매칭시킬 수 있는 자잘한 팁 같은 게 있을까요? 고수님들 많이 계시는 아이보스라서 희망을 가지고(?) 질문 올려봅니다.


 +) 한 가지 더 궁금한 거 있어서 같이 올립니다. 모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모든 제품을 낮은 단가(50원~70원 사이)로 걸어두어서 효과를 봤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 분 말씀에 따르면, 당연히 단가를 낮게 걸어둔 만큼 광고페이지 검색노출은 기대하기 어렵다곤 합니다. 하지만 광고를 걸어둔 제품이 안 걸어둔 제품보다 네이버 쇼핑검색 결과에 검색에 노출이 된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고요. 혹시 쇼핑검색광고에 전 제품을 다 리스팅해본 분이 계신가요? 이 방식이 실제로 효과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물론 제가 직접 해 보는 게 확실하긴 합니다만, 현재 리스팅된 제품이 워낙 많아서 비슷하게라도 해 보신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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