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묻어가기 키워드광고전략

2009.08.28 14:54

재야

조회수 4,354

댓글 5

전에 올렸던 신규키워드 발굴 글에 많은 분들의 추천을 받고 조아라~하여 또 끄적거리게 되네요.

제목 그대로의 광고전략입니다.

억지일수도 있고 좋지 않은 방법일 수도 있지만 광고란 것은 정답이 없기에 여러가지
루트와 방법으로 시행착오를 겪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네요.

저는 광고일을 하다보니 매일같이 보는 검색영역이 있습니다.

1. 실시간급상승 검색어
이것은 거의 필요가치를 못 느끼는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업체들의 로망(?)이기도 하죠. 최고의 마케팅이라고까지 말할 수 있는 조회량과 클릭을 가져오기에..

오늘 '조울증'이 실시간으로 올라왔더군요. 그것도 1위..
그렇다면 여기에 오버추어광고는? 4개 업체입니다. 그럼 클릭단가는? 분명 높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예상컨데 클릭은 많지만 전환과는 거의 무관할 수 있단 판단이 섭니다.
그렇지만 조울증에 관련 업체임은 알릴 수 있겠죠? 문의가 갈 수도 있구요.

전에 제가 대행한 블로그가 실시간 검색페이지에 두번정도 걸린적이 잇었답니다.
6개월동안 총 방문자 2백만명을 모았고 실시간 노출당시 일일 방문자 4만이 넘었더랍니다. 이런 케이스도 대박아닌 대박일수도^^

2. 자동완성
업종별, 업체별 키워드를 메인키워드로 사용하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경쟁사.
이미 확인 해보셨을 수도 있지만 자신들이 사용하는 키워드를 확인하고 노출, 클릭에 대한 분석이 되어 있다면 높은 순의 키워드를 정렬하여 각각 검색을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의류쪽은 여러곳의 자동완성이 올라옵니다. 예를 들면 여성의류 검색 시 '쁘띠에XX'란 업체가 자동완성으로 나오죠. 이 검색페이지로 가보면 '핑크바나X'란 업체 하나만의 광고가 나옵니다.
여성의류 검색시 나오는 자동완성 업체는 총 5군데정도... 하지만 모두 페이지엔 '핑크바XX'란 업체의 광고만 있더군요. 어느정도의 효과를 보는지는 모르겟습니다만 이것도 분명 자동완성의 트래픽을 뺏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연관검색어
이것도 자동완성과 같은 방법으로 키워드에 관련조회하여 검색페이지마다 확인을 해보시면 적지 않은 신규키워드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키워드 조회량을 확인해 보시면 그리 높은 조회는 아니겠지만 저가의 광고형태로는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듯 신규키워드 생성도 가능하고 묻어가는(?) 전략이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실시간, 자동완성, 연관 등이 실제 트래픽으로 인한 노출이 된것들인지 작업인지는 모르겠지만(정말 모를까요?ㅋ) 이런 키워드를 따로 그룹화하고 T&D최적화를 하여 운영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지 않을까요?

어떤 업체들은 이러한 것들을 비용지출을 해 가면서 신청하는 분들도 많지만 이런 업체들의 트래픽을 뺏는 방법도 해볼만 하다고 보네요.

하지만... 어려움도 많습니다. T&D심사에 통과되지 않는다거나 관련컨텐츠 부족.. 그리고 경쟁사나 관련 업체의 태클이 있을수도^^

이 글은 여러가지의 방법을 애기한 것일뿐, 실제 말씀드리려는 것은

광고나 마케팅의 전략을 세울땐 관련 검색어, 검색페이지, 각 각의 검색영역을 매일매일

필터링하여 자신의 전략으로 만드셔야 한단것을 말하려는 것입니다.

대행을 맡기고 있다거나 직접 직계정을 이용하는것과 상관없이 이것은 직접 알아두고 시행착오를 겪어야 하는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시장파악과 흐름도 눈에 보일것이고 트랜드 분석이나 광고전략 수립에 적지 않은 내공이 생기시리라 생각이 드네요^^

-재야생각-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