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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키워드 발굴하기

2009.08.25 11:05

재야

조회수 4,937

댓글 13

전에 레인보우님께서 올리신 키워드광고효과에 대한 글을 보고

추가적으로 생각나서 함 끄적거려 보아요~

생성키워드를 발굴해서 전환을 이끌어 내는 방법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의 키워드가
더 많을수 있죠.

그래서 다들 아시겠지만 두가지에 대한 방법에 대한 간단한 팁을 드리려 함다.

1. 키워드 생성(발굴)하기.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의 기준이 무엇인지부터 파악을 하셨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의류 쇼핑몰이라면 의류쇼핑몰, 여성의류, 남성의류 등등과 제품관련 대표키워드. 이것이 메인키워드로 보실겁니다.
세부키워드는 조회수가 어느정도 있는 제품 관련 키워드들..
의류쪽은 제가 아는 업체가 약12만개의 키워드를 쓰는것까지 봤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이 과연 메인키워드일까요? 메인키워드는 전환대비효과가 좋은 키워드가
메인키워드라 생각을 하셔야 한단것입니다.
그렇기에 이런 메인키워드는 키워드추출을 통한 다들 아는 키워드가 아닌 발굴 키워드여야 맞습니다.

그럼 발굴방법은? 간단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이슈거리, 기사, 유행 등에 따른 시장파악!
쉽게 말씀드려서 영화나 드라마. 특히 드라마가 뜨면 별의별 업종들이 돈을 버는 사실을 알고 계실겁니다. (전에 저도 해보려 햇음...) 주연, 조연들이 하는 악세사리, 의상...
현재 스타일이라는 드라마를 통해 생성된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엣지스타일! 엣지패션' 등등이죠.
일주일 전만해도 제가 봣을때는 엣지스타일 키워드에 두세개의 광고만 있더군요.
이 업체들이 대행을 맡기고 있다고 한다면 그 담당자는 그래도 AM(광고관리자 or키워드마케터)능력이 잇는것입니다.

그럼 파생되는 키워드를 말씀드려보죠.
엣지스타일/엣지패션/김혜수스타일/김혜수패션... 제가 뽑아보니 적어도 30여개 이상 나오더군요

그런데 이런 키워드에 나오는 업체들은 많아야 한두개업체거나 아예 광고가 없답니다.
엣지스타일, 엣지패션 빼고...
조회가 발생되는 신규키워드면 클릭당 90원! 90원에 전환이 이루어진다면?

이렇게 이슈에 따른 키워드 발굴 방법이 제일 쉬운 방법이겠죠.

그럼 발굴은 했는데 조회량도 없고 조회가치가 없는 키워드라면?

2. 발굴키워드 전략

생성한 키워드는 있는데 조회량이 아예 없거나 낮은 경우는 어찌 보면 나만의 페이지가 될 수 있겟죠?
그럼 방법은 한두가지의 마케팅을 더 진행해야 합니다.
연관검색어라든가 자동완성 등등.
요즘 자동완성이 되거나 시행하는 업체들이 많은데 이러한 업체들도 쓰는 방법이랍니다.
대행을 하는 곳이라면 자신들의 메인키워드라 칭하는 키워드에 업체를 공개하지만
키워드광고를 위해 하는 사람들도 있답니다. 매우 적지만..비용에 대한 부담이겠죠.

예를 들면 '엣지스타일'이나 '엣지패션'을 검색하면 '김혜수패션'이 연관검색어로 올라옵니다.
정말 여기서 웃긴것이 '김혜수패션'의 검색페이지로 가면 광고는 단 하나!
그렇다면 이 업체는 '엣지스타일'이나 '엣지패션'을 검색하여 연관검색어로 나오는 김혜수패션 해당 페이지로 가는 곳에 90원의 단가로 광고를 내고 있는거와 동일한겁니다.

이렇듯 이러한 검색페이지를 활용하는 방법과 검색페이지를 만들어 내는 마케팅을 병행하는 방법 들이 많단 점입니다.

모든 키워드가 위에 말한 방법으로 전환이 올라오진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키워드 발굴을 통해 광고비용의 절감과 비용대비 효과를 올리는것이

현재 CPC광고시장의 폐단과 불신감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요?

주저리주저리 떠들었는데 말은 되는지 모르겟네요^^;

빼먹은 내용들도 있거나...

하여간 생각나는 대로 끄적여 봤습니다... 반대의견들도 있으실 것이고~ 함 의논해 볼까요?

-재야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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