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에서 중복 클릭 문제는 매우 심각한 이슈 중에 하나이다.
광고를 노출하면 중복으로 유입이 이뤄지는 경우가 있는데 악의적인 경우도 있고 사용자의 습관적인 경우도 있다.
습관적인 경우에는 주의를 요청할 수 있다.
온사이트 마케팅 도구에서 검색광고 유입이 반복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네이버 검색에서 특정키워드로 3회 이상 방문하면서 구매가 없는 경우"에는 브랜드 검색어로 검색해서 들어와 달라고 할 수 있다.
[팝업 조건문 만들기 화면]
처음에는 완화된 표현으로 브랜드 이름을 검색해달라고 아래와 같이 요청할 수 있다.
[ 브랜드 검색어로 검색을 요청하는 팝업]
아래 그래프는 실제 이 파업을 나간 경우이다. 그래프에서 보다시피 2주간 점차 검색광고를 통한 반복 유입이 감소함을 볼 수 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웹사이트 운영자에게 협조적이다.
[ 실제 조건에 맞는 팝업의 실행에 대한 리포트]
매우 악의적거나 습관적으로 유료광고 클릭을 반복적으로 하는 경우가 작지 않다.
이 경우 아래와 같이 구매가 발생한 유입과 구매가 없는 유입을 구분해서 네이버서 광고 노출을 차단할 IP를 선별하여 조치를 할 수 있다. 유입당 페이지뷰와 광고상품, 유입 주기 등을 확인하여 차단할 IP를 정확히 골라낼 수 있다.
이런 체계적인 모니터링과 타겟에게만 노출하는 메시지 관리로 광고 효율도 높일 수 있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 이 도구를 이용하고 싶은 분은 댓글이나 쪽지로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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