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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잠재고객이 어떤 카피랑 이미지를 좋아하는지 아세요?

2018.07.23 21:47

마케팅깨알팁들

조회수 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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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할 때 잠재고객이 어떤 카피랑 어떤 이미지를 좋아하는지 알고 있다면 이미 반은 먹고 들어가는거 아닐까요?

자신이 좋아하는 카피랑 이미지를 사용하는데 당연히 스크롤을 내리다가 눈에 들어오지 않을까요?

그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있습니다 :) 바로 "페이스북 분할 테스트"을 사용하는 것 입니다.

물론 광고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익숙할텐데요. 그래도 너무 중요하기에 이렇게 간략히 글을 써봅니다~

저는 페이스북 분할 테스트가 페이스북 광고의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좋은 카피가 있고, 아무리 좋은 이미지가 있고, 아무리 정확한 타겟팅을 알고 있어도... 이것들이 모두 자신의 머릿속에서 나온 예상, 추측등 주관에 의해 생각된 것들이라면 정말 위험한 게임을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결정에 도움이 될만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를 가지고 있지 않은 이상... 결국 직접 해보지 않으면 잠재고객에 대해서 확실한 것은 없다고 생각하고 시작하는것이 오히려 한 걸음 더 빨리 나아가는 지름길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 "페이스북 분할 테스트"가 어떻게 도움이 되냐..?고 물으시면...

* 변수 하나만 가지고 테스트를 시작하세요.

광고할 때 테스트할 수 있는 변수는 많습니다. 헤드라인, 카피, 이미지, 타겟층, 캠페인 목적등... 많다고 해서 변수를 여러개를 두고 두 광고를 테스트하게되면 나중에 결과가 나왔을 때 어떤 요소가 어떻게 영향을 줬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변수 하나만 가지고 테스트하세요.

* 테스팅이라고 해서 예산을 작게 잡지 마세요.

데이터 분석할 때 10명의 결과보다 100명의 결과를 통해서 더욱 명확하게 어떤 광고가 더 반응이 있는지 가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예산을 너무 작게 잡으면 안됩니다.

테스팅도 똑같이 광고를 하는 것이고 똑같이 잠재고객에게 광고 전달 되기 때문에 예산을 적절히 잡고 테스팅하세요.

* 테스팅할 때 우선순위를 정하세요.

아까도 말했듯이 변수는 너무 많고, 모든 걸 다 테스트할 수는 없습니다.

이제 당신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어떤 변수가 가장 큰 성과를 가져올지 판단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테스트하세요.

이렇게 페이스북 분할 테스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봤습니다.

만약 좀 더 디테일하게 성과를 잘 나타내는 변수리스트나 셋팅하는 방법까지 궁금하시면 여기 관련 링크로 확인해주세요.

모두 성공하는 페이스북 광고를 만들어서 더이상 돈낭비하지 맙시다 :)
페이스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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