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키워드 광고 대신 언론사 광고에 집중하다

2009.03.17 15:50

신용성.

조회수 2,647

댓글 9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운영자 신용성입니다.

저는 최근 인터넷 광고비만 월 3~4천만원 정도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금액중에 키워드 광고비는 단 1원도 들어가 있지 않습니다.

이유는 당연히 효율성 때문입니다.

키워드 광고를 하면 CPC가 키워드에 따라 300원에서 10,000원이 나오고
CPA로 따지면 50,000원 ~ 100,000원 가량 나옵니다.
CPS로 따지면 계산하기도 싫을 지경이고요.

하지만 최근 언론사 광고에 집중한 결과
CPC는 50원 ~ 200원
CPA는 10,000원 ~ 20,000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값은 평균이고 잘 나오는 곳은 CPA가 5,000원 이하로 나옵니다.

키워드 광고에서는 CPC가 8,000원이 넘는 걸 생각하면 비교 자체가 안 되죠.


물론 모든 업종이 적합하지는 않을 겁니다.
(특히 일반 쇼핑몰은 맞지 않을 거에요.)
아무래도 병원이라든지 광고비를 어느 정도 쓰는 업체에게 적합할 것인데
(월 광고비가 최소 1,000만원 이상 업체에 적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아이보스 운영자인만큼 정보 공유를 하고 싶은 마음 굴뚝 같으나
경쟁 관계, 정보 유출 등의 사정으로
내용을 모두 공개하지 못하는 점은 양해를 구합니다.

대신, 관심 있으신 분은 본인에 대해 자세히 밝혀 주시고 쪽지로 문의 주시면
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목록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