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명품 CEO 8가지 공통점

2008.12.23 18:35

물망초_1

조회수 2,861

댓글 3

'명품 CEO' 8가지 공통점은?



빌 게이츠, 스티브 잡스, 샘 월튼, 잭 웰치 등처럼 모든 경영자들이 닮고 싶어하는 ‘명품 CEO’는 어떤 특징을 갖고 있을까?

LG경제연구원은 24일 내놓은 ‘명품 CEO의 조건’ 보고서에서 명품 반열에 오른 기업가를 분석한 결과, 선견지명 창의성 용병술 등 8가지의 공통점이 확인됐다고 밝혔다.

연구원에 따르면 ‘명품 CEO’는 뛰어난 지적능력을 바탕으로 선견지명(첫번째)과 창의성(두번째)을 갖고 있다. 애플사의 최고경영자인 스티브 잡스가 동종업계 일반 CEO와는 달리 유난히 기술보다 디자인, 창의성을 강조한 건 대표 사례다.

남을 배려하는 인간미(세번째)와 인재를 쓸 줄 아는 용병술(네번째)도 ‘명품 CEO’를 구별하는 특징이다. MS사의 빌 게이츠 회장은 대학 동창이자 경영의 천재인 스티브 발머의 마음을 얻어 세계 최고의 기업을 일궈냈다. 반면 1980년대 크라이슬러 자동차를 살려낸 리 아이아코카는 뛰어난 실적에도 불구, 겸손함을 잃고 자신을 영웅화하면서 세인의 존경을 받지 못했다.

배움에 대한 열정(다섯번째)과 건강한 심신(여섯번째)도 명품 CEO의 조건이다. 빌 게이츠가 직원들의 제안서를 읽으며 공부하듯이 CEO가 게을리하면 회사는 더 이상 발전하지 못한다. 또 몸과 마음이 건강하지 못한 CEO는 막중한 중압감을 이겨내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훌륭한 CEO는 언제나 정도(正道ㆍ일곱번째)를 걸으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여덟번째)을 잊지 않아야 한다. 사회에서 존경을 받는 기업만이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으며, CEO는 사회 지도층에게 요구되는 솔선수범과 높은 수준의 도덕적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LG경제연구원은 “8가지 조건과 함께 ‘초심’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위기의 순간에도 ‘초심’으로 일관하는 작은 마음가짐 하나가 평범한 경영자와 명품 CEO와의 차이를 낳는다는 설명이다.



★ 이 글은 자신을 관리하고 스스로의 목표와 비전에 맞는 인생을 만들어가는 과정 모두에 포함되는 이야기가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어요.

꼬냑은 오랜 숙성을 통해서 진하고 깊은 맛이 난다고 들었습니다.

숙성, 어쩌면 자신의 자리에서 묵묵히 참고 견디며 발전해나가는 자세가 명품을 만드는 것이 아닐까…

지금 나는 그렇게 발전하고 있는가…그런 자기 점검을 하는 하루네요. ^ ^




명품 술 루이 13세 꼬냑처럼 우리도 명품인생을 살도록 노력해요! ^ ^
웹문서마케팅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