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하이브리드 앱을 운영을 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어플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 URL이 존재하며, 개발자한테 물어보니, 홈페이지 URL 주소로 추적코드를 받아서 심으면 앱분석이 가능하다고 해서 심어 놓은 상태입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UTM 피타미터 값을 이용해서 지식인 등의
바이럴로 들어오는 데이터를 측정해 보고 싶은데요.
그래서 홈페이지 URL에 피라미터 값 ?utm_source=naver&utm_medium=viral&utm_campaign=kin.naver.com
을 적용해서 구글 단축주소로 바이럴를 진행했습니다.
즉 이 단축 주소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연결되고, 앱을 다운 받게 됩니다.
그리고 2일 지난 뒤 구글 단축 주소 클릭은 발생하는데,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유입되는 값이 없더라고요. 어떤 부분에서 잘못하고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이브리드 앱이 GA에 안맞는 부분이 있다고 했는데 그 점 떄문인지....도 ㅠㅠ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