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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픽셀과 관련해서 질문입니다!

2017.12.14 10:08

bigironm

조회수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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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케팅 고수님들 질문차 남겨봅니다.

 

 

 

현재 페이스북 마케팅을 주로 픽셀을 통해 전환을 일으킨 타겟 중심으로 집행하고 있는데요.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페이지뷰 픽셀

 

기본 픽셀이라고 할 수 있는 페이지 뷰 픽셀은 저희 홈페이지에 뷰를 일으킨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픽셀을 실행시키고 해당 유저들에 대한 그룹을 오디언스로 모아주는데요. 이처럼 픽셀을 가지고 맞춤타겟을 만들 때 옵션 중에 최근 1일 ~ 180일까지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잖아요?

 

이 말의 정확한 의미가 궁금한데요.

 

1) 해당 맞춤타겟을 만든 날짜로부터 이전 180일까지의 전환을 일으킨 유저 풀이다.

2) 만든 날짜로부터 만들어지는 것은 맞으나 자동으로 하루하루 기준 이전 180일까지 전환을 일으킨 유저가 업데이트 된다.

ex) 10월 6일에 타겟을 만들었으면 해당 날짜로부터 180일전인 4월 6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전환을 일으킨 유저가 잡히며, 10월 7일이 되면 자동으로 4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의 유저로 업데이트 된다. 그리고 이 타겟을 광고 셋트에 적용했을 때도 마찬가지로 자동 업데이트되어 광고가 진행된다.

 

둘 중 어떤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2. 리마케팅 제외

 

보통 광고셋트를 만들 때 중복 타겟팅으 되지 않도록 설정을 해주는데요. 궁금한 점이 리마케팅 타겟팅 셋트를 따로만들고 광고를 진행할시 다른 A, B, C의 각기 다른 타겟팅을 하는 광고셋트에서 리마케팅 타겟(페이지뷰)를 제외시켜주는 것이 맞나요? 

 

페이스북에서 말하는 중복 타겟팅 제거를 위해서 따로 방문자에 대한 타겟을 집행한다고 한다면(다른 콘텐츠로) 기존에 다른 타겟팅에서 사이트 방문자에 대한 오디언스를 제외시켜주지 않으면 중복으로 타겟팅 될 텐데, 제외시켜주는 것이 더 효율적인지, 맞는건인지 궁금합니다~~~

 

3. 유사타겟팅 

 

보통 맞춤 전환을 만들고 거기에서 맞춤 타겟을 만들면 해당 모수를 기준으로 유사타겟팅 오디언스를 만들 수 있잖아요?? 유사도 범위 1% ~ 10%까지 만드는게 가능한데, 1%일수록 해당 타겟과 성향이 비슷한 유저라고 설명을 하더라고요.

 

그런데 보면 만들 수 있는 옵션이

 

0~1%, 1~2% 이런식으로 만들수도 있고

2~6%, 0~6%, 0~10% 이런식으로도 만들 수 있던데

보통 범위를 어느정도 범위로 만들어서 집행을 하시나요????

 

4. 타겟중복

 

어떻게 하더라도 중복은 거의 발생하더라고요.

이럴 때 보통 어떻게 처리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고수님들의 의견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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