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랭크 같은 주제로만? 도배와는 뭐가 다른거죠?

2017.10.26 15:13

심현진

조회수 2,716

댓글 2

예전과 달리 블로그며 카페며 C랭크가 최우선이라고 하죠.

정확히는 몰라도 같은 주제로 꾸준하게 하면 씨랭이 된다는 말들을 들었습니다.

그런데 같은 주제로 글을 쓴다는 것을 말하면 하나의 주제(키워드)를 가지고 계속 작업을 하게 될텐데 그러다보면 동일 키워드가 매 게시물마다 반복되어서 흔히 말하는 도배가 되는거 아닌가 하는 걱정이 듭니다.

도배와 동일 주제의 꾸준함의 경계가 있을까요?

 

주제와 키워드를 동일 선성에 두기는 애매하지만 대개의 경우 이 두가지가 겹치는 경우가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총 100개의 게시물 중 동일 주제와 키워드를 가지고 작업한게 100개 전부인 경우, 70개 정도만 작업한 경우, 50개 정도 작업한 경우를 예로 들었을 때 전문성과 도배 면에서 어떻게 생각할 수 있을까요?

 

씨랭에 대한 정확한 개념이 잡히지 않은 질문인듯도 합니다만 늘 궁금하던 내용이라 질문드립니다. 

 

ps.

주제와 키워드에 대한 부분에 대한 말씀이 있으셔서 추가합니다.

아잉아잉님이 말씀하신대로 주제와 키워드를 따지면 주제가 훨씬 큰 집합을 형성할것으로 저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제에 따라서 특정 키워드가 반복 사용되는 경우도 있을거라고 생각되서 개념에 대한 문의를 드리게 된거에요. ㅠ

 

제가 궁금한점은 하나의 주제를 중점으로 하는것이 씨랭이라고 했을 때 '해당 주제에 파생된 여러 키워드를 사용하는것 말고 동일 키워드가 매 게시물마다 반복되면 도배로 판단되고 불이익을 당하게 되느냐?' 정도가 될듯 합니다.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