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전환가치나 유입가치를 구할 때
이런식으로 구하는게 맞는지 문의드립니다.
대상 서비스는 가입을 통해 유료고객이 되는 서비스로
방문 - 가입 - 유료전환 3단계를 거칩니다.
이해가 쉽도록
가입률은 클릭대비 3%, 유료전환율은 가입대비 10%으로 가정하겠습니다.
1. 유료전환에 대한 최대전환가치
편의상 유료전환 객단가(매출)가 100만원이라고 가정하면 최대 전환가치는 1,000,000원 입니다.
2. 가입에 대한 최대전환가치
전환가치는 객단가 * 전환률이므로 1,000,000원 * 10% = 100,000원
가입가치는 100,000원이 됩니다.
3. 클릭에 대한 최대유입가치
마찬가지로 전환가치는 객단가 * 전환률이므로 가입의 객단가라고 할 수 있는 100,000원 * 3% = 3000원
정리해보면
클릭에 맥스로 매길 수 있는 CPC는 3,000원
가입에 맥스로 매길 수 있는 CPA는 100,000원
최종 유료전환에 대하여 매길 수 있는 CPA는 1,000,000원
이렇게 볼 수 있을까요?????
쇼핑몰과 같이 다양한 가격의 다양한 제품라인을 판매하는 서비스는 아니므로 ROAS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고수님들의 의견 구해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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