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톡방에 구글 스토어 관련 관련 정보를 좀 알려달라는 분이 있어서 제가 아는 범위에서 올려드립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검색광고 상단 영역 2개로 증가
- 2개다 입찰에 의해 진행 (1위 / 2위까지)
- 기존 검색광고 로직과 동일하게 품질평가지수 와 단가로 결정
- 브랜드 키워드일 경우는 Organic로 상단에 노출
- 브랜드 키워드란? 특정 앱 명 및 해당 앱명과 연관성이 매우 높은 키워드 (ex 쿠팡 등)
ㄴ 구글에서 자체적으로 정의 하며, 한글/영문 등이 모두 포함됨
ㄴ 앱명과 연관성이 높다는 것은 오타 등 의 이슈를 포함
ㄴ 자사가 자사의 브랜드 키워드에 입찰 하지 않아도 해당 브랜드 키워드로 검색 할 경우 브랜드 명은 상단에 노출 (A사 의 앱을 B사가 A사 앱 이름으로 광고 하면 두번째 슬롯에 노출)
2. CPI 영향력 약화
- 인기 순위에 반영되는 지표중에, 설치 지수가 낮아 집니다. (확연히~)
- 이번 9월을 기준으로 새로운 기준을 적용 및 확산 한다고 합니다. (기준은 저도 몰라요 ㅠㅠ)
3. 유니버설 앱 캠페인 기능 강화
- 트래킹 연동한 인앱 액션을 활용한 인스톨 최적화 가능 (베타 버전)
- 등록 가능한 광고 소재 증자 (이미지 10개, 비디오 5개)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