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쇠퇴기에 접어든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은?

2016.03.11 07:00

보스톡

조회수 2,517

댓글 1

[최1*]
마케팅 전략에 대해 여쭤볼 게 있습니다. 현재 브랜드 주기로 표현하자면 쇠퇴기에 접어든 브랜드가 있습니다. 브랜드 상황을 설명드리자면 이렇게 말씀드리면 대충 아시겠지만 이제 유행이 많이 지난 스몰비어 쪽 1위 브랜드입니다. 해당 브랜드가 펼쳐야할 마케팅 방향에 대해 좋은 의견 있으시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임1*]
질문하신 의도에 걸맞는 답은 아니겠지만 예전에 '펌프'라고 DDR과 유사한 게임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인기가 상당했고 업체측에서는 일단 손해를 보면서 게임기를 전국에 뿌려놓고 나중에 일종의 문화처럼 형성이 되면 펌프학원이나 각종 대회 등을 통한 수익창출을 꾀했던 거죠. 헌데 유행은 생각보다 너무 금방 지나가버리고 나서 회사측이 공개적으로 이야기합니다. 이 게임기들을 어떻게 활용하지?? 수 많은 전문가들이 내린 결론이 지나간 유행을 붙잡을 수 없다는 것이었고 그렇게 펌프는 해외로 진출합니다. ^^;;
[최1*]
좋은 의견 감사 드립니다. 말씀하신 부분처럼 시간이 좀 더 지나면 브랜드를 포기할 것인지 해외 시장 진출 등의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지 등의 문제도 함께 생각해 봐야 할 문제일 것 같습니다.
[임1*]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스몰비어가 트렌디했기에 소비되었던 브랜드였다면 이제는 트렌디하지 않아도 찾아갈 이유가 있는 브랜드로 컨셉을 확실히 정리하는 게 필요할 거 같습니다. 뜬구름 잡는 소리였는데..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
[이1*]
저희 브랜드도 지금 국내에서 어려움을(?) 겪고 해외진출 모색중입니다. 올해중에는 할 거 같은데.... 같이 화이팅해봐요 !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