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초보자를 위해 작성된 글입니다.]
+이 글은 이 커뮤니티를 접하고 저한테 물어보시는 초보자 분들이 많아서 그분들을 위해 간략하게 작성한 글 입니다.
다들 모바일검색노출을 하고 싶어 하십니다.
사실 너무나도 간단해요.
'질 좋은 컨텐츠'
이거 하나만 있으면 자연스럽게 모바일 검색노출이 가능하죠.
그러나 이렇게 순수한 활동으로 진행하기는 참 어렵죠.
왜냐하면 이 커뮤니티에서 처럼 바이럴광고를 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기 때문이죠.
저 또한 이 분야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 중 하나 입니다.
검색노출 재료에 대해서 알아보자면, 쉽게 생각해 볼 필요가 있어요.
우선 ' 질 좋은 컨텐츠'가 있다고 가정해 봅시다.
질 좋은 컨텐츠가 있으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이 그 컨텐츠 글을 보게 될 것이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그 글은 클릭수가 늘어가게 될 것입니다.
그럼 검색노출이 되겠죠?
그런데 이렇게 쉽게 생각할 문제는 아닙니다.
좋은 컨텐츠를 어떤 사람이 제공했는지도 중요합니다.
얼마나 활동을 많이하고 검색로직에 충성스러운 사람이 제공한 컨텐츠라면 검색포털에서 더 신뢰를 하겠죠?
그래서 사람들이 [좋은 아이디]를 찾고 있는 거기도 하구요.
그 다음은 어떤 곳에 컨텐츠를 제공했냐는 것이에요.
예를들어 사이트, 블로그, 카페 등등.. 이 이겠네요.
물론 컨텐츠를 제공한 곳도 좋은 곳이어야 하겠죠?
바이럴업자들이 말하는 [seo에 최적화된 사이트, 최적화 블로그, 그리고 최적화 카페]에 글이 올라가야 됩니다.
그 다음의 조건은 무엇이 될까요?
좋은 컨텐츠라면 자연스럽게 상위로 올라가게 되겠죠. 그러나 컨텐츠 싸움으로 이 세계에서 버티기에는
굉장히 어렵죠.
그렇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이 바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컨텐츠를 접했냐는 거겠죠?
조금 더 노골적으로 말하자면 얼마나 [컨텐츠를 클릭]했냐는 것 이겠지요?
좋은 컨텐츠라면 위와 같은 조건만 성립해 준다면 pc 검색노출, 모바일 검색노출에 등록이 됩니다.
그러나 아까도 말씀드렸다시피 바이럴광고업자들은 순수하게 접근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혹은 인력으로 소위말하는 작업이라는 것을 하여 클릭수를 올려버리죠.
이런 방법으로 검색노출이 가능하게 되고 오래 유지가 되는 것입니다.
저도 또한 위에서 열거한 조건들 대부분을 직접 하고 있는 사람 중 하나 입니다.
사람이 모이면 돈이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쉽게 말하면 플랫폼 시장을 뜻하는 것 이지요.
이러한 플랫폼 시장에서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기존 플랫폼이 좋아할 요소를 파악하고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럴광고 또한 이와 같은 맥락이구요.
컨텐츠에 자신이 있지만 검색노출을 잘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이 어느정도는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위에 제가 열거한 검색노출 재료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저한테 쪽지주시면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