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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 처리 어떻게들 하고 계시나요?

2015.08.22 16:40

신용성

조회수 2,427

댓글 0

아래 내용은 아이보스 사업자 단톡에서 공유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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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보스님들께 조언 구합니다! 제품 판매하시는분들께 여쭈어봅니다! 혹시 교환이나 반품처리하실 때 원만하게 처리가 잘 되시나요? 수량이 늘어날수록 반품이나 교환접수도 늘어나는데 반품이나 교환 처리부분에서 너무 엉망입니다! 누가누군지 헷갈리고, 어떻게 처리하기로했는지도 헷갈리더라고요!

 

[ㅇ] 저희는 허브차류라 금액대가 높지 않아서 소비자랑 별로 분쟁 할건 없습니다. 우리가 가장 중요시 하는건 고객을 삐지게 하지 않기 입니다. 제가 조금만 손해를 보면 고객을 평생 고객으로 만들수 있거든요.  대부분의 교환 반품이 공급자가 만들어낸 것들이 대부분이라 이건 잘못을 감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품이 잘못 갔을 경우에는 그냥 드시고 하나 더 보내드린다고 하면 많이 좋아 하죠. 교환은 상황에 따라 금액이 클 경우 맞교환을 하는 편입니다. 반품 교환 쉬운 일은 아니지만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면 쉽지 않을까 싶어 몇자 남겨 봅니다.  오늘도 건승하세요.

 

[ㅊ] 누가 누군지 헷갈리는 부분은 쇼핑몰 솔루션에서,,, 주문별로 관리자 메모 기능이 있을텐데요,,,,  거기다 메모를 해 놓으면 크게 헷갈릴 부분은 없는 거 같습니다. 이전에는 반품교환관리 대장을 따로 만들어서 사용했는데,,, 솔루션에 주문건에 기재해 놓으면 다음 번 동일고객 주문 시 알 수 있으므로 그게 나을겁니다. 메모할 때는 최대한 상세하게 적어놓는 게 좋습니다. 담장자 이름이랑,,, 교환 반품 목록이랑 이유,,, 등등 처리가 완료되면 어떠어떠하게 처리완료라고 다시 기재해놓구요. 다음번에 다른 직원이봐도 바로 알아보기 쉽게요~

 

[ㄱ] 정확하게 이해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ㄱㅈ] 반품용지를 함께 동봉해 고객에게 반품이유를 적어서 보내도록 한다든지 반품방법을 기재해놓는 방법도 있습니다~~

 

[ㅊ] 반품 용지 넣어서 보내시면 7~80 프로는 적어서 보냅니다.

 

[ㄱㅈ] 반품용지를 봉투로 만드시면 안내와 함께 반품비를 현금으로 동봉시에 분실률이 확연히 떨어집니다.

 

[ㅊ] 봉투 좋으네요~ ^^

 

[ㄱㅈ] 편지규격 봉투사이즈로 만드시면 편하세요 ^^

 

[ㅇㅎ] 그러네요~~굿아이디어네요^^

 

[ㄱ] 반품용지와 봉투 아주 좋은 방법이네요! 그렇게 진행 하도록 해야겠네요. 보스님들 감사합니다!​

 

[ㅊ] 용지와 봉투를 같이 만드시는 게 아니라,,, 봉투에 바로 적을 수 있도록 인쇄를 해서 만드시라는 거 같은데요.

 

[ㄱㅈ] 네 봉투에 안내내용을 인쇄하는거랍니다 ^^ 이렇게하면 안내도하고 그봉투에 돈을 넣으면 중간에 사라지지도 않더라구요 ㅎ 대부분 중간에 돈이 분실되면..고객은 나몰라라인경우가 대부분이고.. 심지어 자기가 돈을 넣었는지 어디다 넣었는지 잘 모르는경우도 많은데 .. 이렇게 하니까 많이 줄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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