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
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
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메일로 로그인 설정
통합검색
새로운 글
인기글
로그인
회원가입
알림
읽음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새글
재능요청
광고소재
세미나·컨퍼런스
마케터의 서재
마케터 기초지식 🐤
출석
혜택
공지사항
이벤트
가입인사
새글
10시 10분
정보공유
검색마케팅
키워드광고
블로그 마케팅
새글
카페 마케팅
웹문서 마케팅
기타 검색마케팅
SNS마케팅
SNS마케팅
페이스북
새글
인스타그램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온라인마케팅
배너광고
모바일 광고
새글
CPA·CPS
리텐션 마케팅
콘텐츠마케팅
기타 온라인마케팅
마케팅 일반
마케팅 정보
새글
오프라인 광고
GA·데이터분석
언론홍보
웹사이트 운영
마케팅 왕초보
AI
경영
경영/운영
창업 정보
특허/법률
인사/노무
세무/회계
쇼핑몰 운영
병의원
뉴스
질문답변
대행컨설팅
대행의뢰
대행의뢰
마케팅 서비스
바이럴 서비스
새글
아이보스 파트너스
공식 파트너스
버즈니
케어랩스
콘크리트파머스
엠서치마케팅
파트너스
바이럴
퍼포먼스
커머스
글로벌
DB
솔루션
상담문의
광고비 전용 카드
알뜰폰 요금제
아이보스 매체광고 상담
아이보스 기업교육 상담
새글
디렉토리
대행사
새글
마케팅 솔루션
새글
광고상품
채용
콘텐츠
마케팅 기초
탐방기
설문조사
마케팅 사전
마케팅 퀴즈
마케팅 자료실
새글
키워드 조합기
마케팅 캘린더
스크립트 분석
칼럼
모임
밋업
교육
오프라인 교육과정
더보기
블로그마케팅 실무진이 알려주는 성장전략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
하루만에 배우는 AI + ChatGPT 실전 활용 클래스
온라인 교육과정
더보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 뮤즈 마케팅 (아직 알려지지 않은 인스타 마케팅!)
잠재 고객을 유입시키는 GFA로 네이버 200% 활용하기
구글 애널리틱스 실무 마스터과정 DAY1 + DAY2
[GA4탑재] 구글 데이터 분석 GTM 실무 초단기 완성
누구보다 쉽게 알려주는 키워드광고 기초 실습
기획의 추월차선
오프라인 교육
새글
온라인 교육
새글
기업교육
교육후기
구글애즈 교육 다시 보기
열치
팔로우
소개
활동
게시글
댓글
팔로우
팔로우
팔로워
내 팔로워 글
활동
전체보기
게시글
댓글
쪽지 보내기
리터 보내기
아이보스 랭킹
매일 아이보스 랭킹이 변경됩니다.
2025.06.22 04:00 기준
107
위
[
-
]
열치님은 아이보스 상위
0.03%
입니다.
팔로워
+ 더보기
짱짱원대
더하는
가보자내고향장터
유앤준광고회사
문공
앙잉암
온마광고비카드
온마프리랜서마켓
저그
LV1초보셀러
내일은맑음
lovethph
나의 댓글
HOME
나의 정보
나의 댓글
열치님의 댓글
순번
게시판
제목
등록일
추천
조회
528
질답
어드밴티지 쇼핑캠페인 (Advantage+ 판매캠페인)은 기본적으로 메타가 자동으로 학습해 최적화하는 자동 캠페인 구조라서, 기존의 수동 캠페인처럼 타겟 설정, 소재 분리, 예산 세분화 등 세부..
05.30
0
90
527
질답
먼저 질문 주신 1번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블로그 랜딩으로 유입시키는 구조에서는 ‘전환수 최대화’나 ‘목표 CPA’ 전략이 작동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 페이지는..
05.30
0
0
526
질답
현재 캠페인 상태가 ‘운영 가능’으로 표시되지만 광고가 실제로 노출되지 않고 있는 이유는 대부분 입찰 전략과 데이터 부족, 타겟팅 조건 등에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설정하신 입찰 전..
05.30
1
65
525
질답
자주 터치한다는것은 신선도 유지를 위해 필요한 과정이지만, 해당 과정이 `측정`이 되고 있다면 좋은 현상입니다. 다만, 측정/통계없이 진행하는것은 휘발성 진행에 불과하고, 그럼 추후 ..
05.30
0
0
524
질답
데이터 분석은 단순히 수치를 나열하는 게 아니라, 과거를 진단해서 현재를 설계하고 미래를 더 선명하게 만드는 작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매일 보는 ROAS, ROI 수치도 ‘왜 줄었는지’, ‘왜 ..
05.30
1
47
523
질답
동일한 사용자가 메타 광고를 통해 3번 전환했을 경우, 광고 관리자 내 결과값은 전환이 발생한 횟수만큼 잡힙니다. 즉, 3번 전환 > 결과값 3회로 표기됩니다! 단, 이 전환들이 모두 설정된 전..
05.30
0
28
522
질답
스마트스토어는 기본적으로 외부 픽셀 삽입이 불가능해서 메타 픽셀(페이스북 픽셀)을 직접 설치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자사몰과는 달리 직접적인 전환 트래킹이 어렵습니다. ..
05.29
1
56
521
질답
저도 유사한 상황을 겪은 적이 있습니다. 결제 금액이 위에서 말씀주신것처럼 1,230,012원인데, 15원/17원/56원 같이 애매한 소액이 잔액으로 남아 계속 결제 실패되는 경우, 메타 시스템상 전체..
05.28
0
24
520
질답
최초 진행시에는 캠페인 학습에 대한 러닝 관점으로 초과소진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후 안정화 순으로 순차적 진행이 되게 됩니다. 구글도 월 단위 예산이 정해지면 정해진 예산내에서 ..
05.28
1
46
519
질답
소재를 광고세트에 무작정 많이 넣으면 오히려 머신러닝 학습이 리셋되면서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실무에선 광고세트 하나에 소재는 4~6개 정도가 가장 안정적이고, 너무 많으면 성과..
05.27
2
94
518
질답
신고 넣으면 대개 반려되고, 간혹 자동봇이 검수해서 통과되는 경우가 있으며, 과거 등록된 소재를 유지하고 있을경우 별도 모니터링이 되지 않을 경우 유지 될 수 있습니다!
05.26
1
59
517
질답
결과당비용 (Cost per Result)이 갑자기 10배 이상 상승한 건 몇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1. 소재 영향 : 말씀하신 것처럼 동일한 세팅에서도 소재 하나로도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인..
05.23
2
257
516
질답
네이버 검색에서 세부 카테고리가 노출되는 건 대부분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해당 사이트 구조를 분석해서 자동으로 지정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하는 카테고리로 설정하려면 HTML..
05.23
0
36
515
질답
최적화 단위는 캠페인일까요? ▶ 캠페인 단위보다는 광고 세트(Ad Group) 단위로 머신러닝이 학습되고, 전환 액션 기준으로 최적화가 이뤄집니다. 캠페인 안에 너무 많은 타겟/소재를 넣으면 ..
05.22
0
45
514
질답
전체적인 링크값은 다 개별 확인하고 보셔야하고, 썸네일 변화를 주기적으로 가져가야 신선도가 유지되기때문에 전체적으로 다 체크를 하셔야합니다! 운영팁은 클릭율 변화를 캐치해뒀다..
05.22
0
0
513
질답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설치를 하더라도 브랜드검색의 경우 각 썸네일/링크별 클릭을 알 수 없기때문에 (통칭해서 효과 체크) utm으로 각 링크별로 파라미터 추적해야 브랜드검색 각 링..
05.22
1
92
512
질답
저도 DB 수집용 캠페인 많이 운영해봤지만, 병원/대출/렌트카 같이 리드 기반 업종은 ‘트래픽’보단 ‘잠재고객 전환’ 목표로 세팅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트래픽 캠페인은 클릭당 비용..
05.21
0
74
511
질답
메타 광고는 자동 최적화가 CTR, 전환률, 클릭비용 등 지표를 기반으로 성과 좋은 소재에 예산을 몰아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1~2개의 소재에만 대부분 집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
05.21
0
151
510
질답
채널메세지는 해당 채널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면 그에 준하는 효율을 기대 할 수 있고, 자주 진행하게되면 그만큼 피로도가 쌓여서 떨어지기도 합니다. 상황에 맞게 운영하심이 좋을것 같..
05.21
0
0
509
질답
제가 제휴맺어 진행하고 있는 DB마케팅하는곳이 있는데, 업종마다 보장 단가를 제시하고, (ex CPA단가 3만원) '30건 진행 기본형으로 해서 90만원 <- 이런식으로' 맞춰 진행하는 방식으로 갑니다. A/S도 잘 해주더라구요~ 물론, 모든 업체가 성공하는건 아니라서요! 그런게 있다~ 정도로만 말씀드립니다!
05.21
0
0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