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
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
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이메일로 로그인 설정
통합검색
새로운 글
인기글
로그인
회원가입
알림
읽음
커뮤니티
자유게시판
새글
재능요청
광고소재
세미나·컨퍼런스
마케터의 서재
마케터 기초지식 🐤
출석
혜택
공지사항
이벤트
가입인사
새글
10시 10분
정보공유
검색마케팅
키워드광고
블로그 마케팅
새글
카페 마케팅
웹문서 마케팅
기타 검색마케팅
SNS마케팅
SNS마케팅
페이스북
새글
인스타그램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온라인마케팅
배너광고
모바일 광고
새글
CPA·CPS
리텐션 마케팅
콘텐츠마케팅
기타 온라인마케팅
마케팅 일반
마케팅 정보
새글
오프라인 광고
GA·데이터분석
언론홍보
웹사이트 운영
마케팅 왕초보
AI
경영
경영/운영
창업 정보
특허/법률
인사/노무
세무/회계
쇼핑몰 운영
병의원
뉴스
질문답변
대행컨설팅
대행의뢰
대행의뢰
마케팅 서비스
바이럴 서비스
새글
아이보스 파트너스
공식 파트너스
버즈니
케어랩스
콘크리트파머스
엠서치마케팅
파트너스
DB
글로벌
솔루션
커머스
퍼포먼스
바이럴
상담문의
광고비 전용 카드
알뜰폰 요금제
아이보스 매체광고 상담
아이보스 기업교육 상담
새글
디렉토리
대행사
새글
마케팅 솔루션
새글
광고상품
채용
콘텐츠
마케팅 기초
탐방기
설문조사
마케팅 사전
마케팅 퀴즈
마케팅 자료실
새글
키워드 조합기
마케팅 캘린더
스크립트 분석
칼럼
모임
밋업
교육
오프라인 교육과정
더보기
블로그마케팅 실무진이 알려주는 성장전략
브랜드의 팬덤을 만드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
하루만에 배우는 AI + ChatGPT 실전 활용 클래스
온라인 교육과정
더보기
네이버 쇼핑 라이브 A-Z
알면 돈 되는 블로그 수익화 전략
[GA4탑재] 구글 데이터 분석 GTM 실무 초단기 완성
정말 쉬운 디지털마케팅&그로스해킹 입문
누구보다 쉽게 알려주는 키워드광고 기초 실습
퍼포먼스 마케팅 실전
오프라인 교육
새글
온라인 교육
새글
기업교육
교육후기
구글애즈 교육 다시 보기
열치
팔로우
소개
활동
게시글
댓글
팔로우
팔로우
팔로워
내 팔로워 글
활동
전체보기
게시글
댓글
쪽지 보내기
리터 보내기
아이보스 랭킹
매일 아이보스 랭킹이 변경됩니다.
2025.06.22 04:00 기준
107
위
[
-
]
열치님은 아이보스 상위
0.03%
입니다.
팔로워
+ 더보기
짱짱원대
더하는
가보자내고향장터
유앤준광고회사
문공
앙잉암
온마광고비카드
온마프리랜서마켓
저그
LV1초보셀러
내일은맑음
lovethph
나의 댓글
HOME
나의 정보
나의 댓글
열치님의 댓글
순번
게시판
제목
등록일
추천
조회
508
질답
저희도 최근에 당근 광고 효율 확실히 떨어졌다는 내부 피드백이 좀 있었기에 확인 해본적이 있습니다. 처음엔 노출량도 많고, 지역 타겟도 정확해서 꽤 괜찮았는데, 요즘은 클릭률도 낮아..
05.21
0
102
507
질답
요즘 구글 쪽에서 특히 법률/의료 업종은 내부 정책이 좀 더 강화된 것 같습니다. 저도 한동안 정상 집행되던 캠페인이 갑자기 전면 반려돼서 동일한 이슈 겪었습니다. (담당 매니저도 사유 ..
05.21
0
36
506
질답
DB전환 목적이라면 파워링크 외에도 카카오모먼트 관심사 타겟 + 리타겟 조합이 꽤 효과적이었습니다. 물론 소재 바이 소재 겠습니다만..! 특히 교육기관의 경우에는 시즌성 + 지역성을 같..
05.21
0
89
505
질답
저도 비슷한 이슈 겪은 적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총 예산으로 세트 구성하면, 소재별로 날짜가 지나도 세트가 활성화되어 있는 한 광고는 계속 집행됩니다. 즉, 소재1이 5/5까지라고 설정..
05.21
1
39
504
질답
안녕하세요! 다수 브랜드스토어 운영해본 담당자로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댓글 남깁니다. 이미 파워링크/쇼핑검색/GFA(카탈로그, 애드부스트) 운영 중이시라면 퍼포먼스의 기본은 잘 잡..
05.20
0
73
503
자유
안녕하세요, 글 너무 잘 읽었어요. 마케터로서 9년 차, 그리고 진로 고민 앞에 선 동료로서의 진심이 느껴져서 저도 선배 입장에서 한마디 남기고 싶었습니다. 전 곧 14년차..^^; 마케팅이..
05.20
1
710
502
질답
윗분께서 댓글로 말씀하신 것처럼 요즘 대행사들의 수수료 구조는 꽤 복잡하게 얽혀있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 입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카카오 공식 광고 채널은 매체에서 대행사..
05.20
0
30
501
질답
설명해주신 내용을 보면 이미 꽤 구체적인 데이터를 확보하고 계시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효율 관리나 광고 집행 방향에 대해 조금 더 구조적으로 접근하시면 성과 개선 여지가 있어 ..
05.20
0
37
500
질답
메타 광고에서 소재 On/Off는 보통 최소 3~5일 이상 학습 데이터를 확보한 뒤에 판단하는 편입니다! 소액 예산일 경우 학습 속도가 느려서 7일 이상 지켜보는 경우도 많죠. On/Off 기준은 CTR (..
05.20
0
71
499
질답
그렇게 해서 품질을 올리는것을 소위 말하는 작업이라고 하는데, 사실 그렇게 해서 올라가는것도 있지만, 올라가지 않고 머무는것도 많이 있습니다. 위와같은 행위를 통해 소위 `핸들링`이..
05.20
0
59
498
질답
`츄르`는 상표권 등록이 되어 있는 단어입니다. 따라서 광고나 배너 문구 등에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선, ‘츄르’는 일본 이노바(Inaba) 사의 유명 고양이 간식 브랜드명으로, 국..
05.16
0
32
497
질답
네이버DA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 보장형광고 상품 (정해진 구좌(CPT)를 구매하여 부킹/진행) 2. 성과형광고상품 (경쟁 입찰가로 구좌내 비딩(경매 CPC)방식 진행) 지금 표기주신 상품 ..
05.16
2
70
496
질답
많은 브랜드나 실무 마케터들이 전환 광고에만 무게를 두는 건 사실이지만, 그게 반드시 `정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실무에서는 유입의 신선도를 꾸준히 확..
05.16
1
61
495
질답
구글 GDN 캠페인에서 전환이 실제 결제 완료가 아니라 npay 버튼 클릭으로 잡히고 있다면, 현재 전환 설정이 `구매 완료`가 아닌 `클릭 이벤트` 기준으로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이런 경우 ..
05.16
0
46
494
질답
기본적으로 [인지도 캠페인]에서는 카탈로그 판매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카탈로그는 보통 `판매 전환 목적`의 캠페인 (ex 전환, 트래픽, 판매 등) 에서 사용되며, 캠페인 목적이 ‘인지..
05.15
0
16
493
질답
1. 동일 콘텐츠/동일 타겟으로 ROAS가 반토막 난 이유는 제 생각에는 콘텐츠/타겟 피로도 누적 가능성이 높습니다! 광고 성과는 소재 품질 + 타겟의 신선도의 교차점에서 결정이 되는데, 같은 ..
05.14
1
47
492
질답
메타 픽셀은 해당 도메인에 직접 설치된 경우에만 전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말씀하신 것처럼 메타 광고 클릭 > 카카오톡딜 (카카오 커머스 도메인) 으로 랜딩될 경우, 해당..
05.14
2
46
491
질답
CPM이 300원까지 내려간 경우는.. 음.. 우선, 일반적인 경우라면 타겟층의 질 저하, 게재 지면의 변화, 또는 시스템상의 버그 가능성까지 모두 고려해야 할 수준인데요. 몇 가지 포인트를 말씀..
05.14
0
110
490
질답
어떤 수익률을 봐야하는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업종/처한상황/비용 등 고려하지않고, 위 상황으로만 보면..! - 총 광고 수익률 ▶ 광고로 발생한 모든 수익 (예 : 조회, 장바구니, 구매..
05.12
2
108
489
질답
스마트스토어 메타 픽셀 설치 가능 여부는 `기본적으로는 불가`한게 맞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 > 커머스솔루션마켓 통해서 제휴되어있는 [킵그로우]를 비롯, 에이블리커넥트, 몰링..
05.12
0
324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