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
열치님의 댓글
순번게시판제목등록일추천조회
508질답저희도 최근에 당근 광고 효율 확실히 떨어졌다는 내부 피드백이 좀 있었기에 확인 해본적이 있습니다. 처음엔 노출량도 많고, 지역 타겟도 정확해서 꽤 괜찮았는데, 요즘은 클릭률도 낮아..05.210102
507질답요즘 구글 쪽에서 특히 법률/의료 업종은 내부 정책이 좀 더 강화된 것 같습니다. 저도 한동안 정상 집행되던 캠페인이 갑자기 전면 반려돼서 동일한 이슈 겪었습니다. (담당 매니저도 사유 ..05.21036
506질답DB전환 목적이라면 파워링크 외에도 카카오모먼트 관심사 타겟 + 리타겟 조합이 꽤 효과적이었습니다. 물론 소재 바이 소재 겠습니다만..! 특히 교육기관의 경우에는 시즌성 + 지역성을 같..05.21089
505질답저도 비슷한 이슈 겪은 적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총 예산으로 세트 구성하면, 소재별로 날짜가 지나도 세트가 활성화되어 있는 한 광고는 계속 집행됩니다. 즉, 소재1이 5/5까지라고 설정..05.21139
504질답안녕하세요! 다수 브랜드스토어 운영해본 담당자로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댓글 남깁니다. 이미 파워링크/쇼핑검색/GFA(카탈로그, 애드부스트) 운영 중이시라면 퍼포먼스의 기본은 잘 잡..05.20073
503자유안녕하세요, 글 너무 잘 읽었어요. 마케터로서 9년 차, 그리고 진로 고민 앞에 선 동료로서의 진심이 느껴져서 저도 선배 입장에서 한마디 남기고 싶었습니다. 전 곧 14년차..^^; 마케팅이..05.201710
502질답윗분께서 댓글로 말씀하신 것처럼 요즘 대행사들의 수수료 구조는 꽤 복잡하게 얽혀있습니다. (케이스 바이 케이스 입니다) 기본적으로 네이버/카카오 공식 광고 채널은 매체에서 대행사..05.20030
501질답설명해주신 내용을 보면 이미 꽤 구체적인 데이터를 확보하고 계시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효율 관리나 광고 집행 방향에 대해 조금 더 구조적으로 접근하시면 성과 개선 여지가 있어 ..05.20037
500질답메타 광고에서 소재 On/Off는 보통 최소 3~5일 이상 학습 데이터를 확보한 뒤에 판단하는 편입니다! 소액 예산일 경우 학습 속도가 느려서 7일 이상 지켜보는 경우도 많죠. On/Off 기준은 CTR (..05.20071
499질답그렇게 해서 품질을 올리는것을 소위 말하는 작업이라고 하는데, 사실 그렇게 해서 올라가는것도 있지만, 올라가지 않고 머무는것도 많이 있습니다. 위와같은 행위를 통해 소위 `핸들링`이..05.20059
498질답`츄르`는 상표권 등록이 되어 있는 단어입니다. 따라서 광고나 배너 문구 등에서 사용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선, ‘츄르’는 일본 이노바(Inaba) 사의 유명 고양이 간식 브랜드명으로, 국..05.16032
497질답네이버DA는 크게 2가지로 나뉩니다. 1. 보장형광고 상품 (정해진 구좌(CPT)를 구매하여 부킹/진행) 2. 성과형광고상품 (경쟁 입찰가로 구좌내 비딩(경매 CPC)방식 진행) 지금 표기주신 상품 ..05.16270
496질답많은 브랜드나 실무 마케터들이 전환 광고에만 무게를 두는 건 사실이지만, 그게 반드시 `정답`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실무에서는 유입의 신선도를 꾸준히 확..05.16161
495질답구글 GDN 캠페인에서 전환이 실제 결제 완료가 아니라 npay 버튼 클릭으로 잡히고 있다면, 현재 전환 설정이 `구매 완료`가 아닌 `클릭 이벤트` 기준으로 되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이런 경우 ..05.16046
494질답기본적으로 [인지도 캠페인]에서는 카탈로그 판매 기능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카탈로그는 보통 `판매 전환 목적`의 캠페인 (ex 전환, 트래픽, 판매 등) 에서 사용되며, 캠페인 목적이 ‘인지..05.15016
493질답1. 동일 콘텐츠/동일 타겟으로 ROAS가 반토막 난 이유는 제 생각에는 콘텐츠/타겟 피로도 누적 가능성이 높습니다! 광고 성과는 소재 품질 + 타겟의 신선도의 교차점에서 결정이 되는데, 같은 ..05.14147
492질답메타 픽셀은 해당 도메인에 직접 설치된 경우에만 전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현재 말씀하신 것처럼 메타 광고 클릭 > 카카오톡딜 (카카오 커머스 도메인) 으로 랜딩될 경우, 해당..05.14246
491질답CPM이 300원까지 내려간 경우는.. 음.. 우선, 일반적인 경우라면 타겟층의 질 저하, 게재 지면의 변화, 또는 시스템상의 버그 가능성까지 모두 고려해야 할 수준인데요. 몇 가지 포인트를 말씀..05.140110
490질답어떤 수익률을 봐야하는지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업종/처한상황/비용 등 고려하지않고, 위 상황으로만 보면..! - 총 광고 수익률 ▶ 광고로 발생한 모든 수익 (예 : 조회, 장바구니, 구매..05.122108
489질답스마트스토어 메타 픽셀 설치 가능 여부는 `기본적으로는 불가`한게 맞습니다. 하지만, 스마트스토어 > 커머스솔루션마켓 통해서 제휴되어있는 [킵그로우]를 비롯, 에이블리커넥트, 몰링..05.120324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