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토어팜에서 발주확인을 눌러야 되는 이유

2016.04.23 15:27

보스톡

조회수 10,060

댓글 3

[나**] 안녕하세요 대표님들..^^
이번 주 월요일에 스토어팜의 주문의 경우 발주확인을 하지 않고, 송장번호를 입력해서 바로 발송상태로 넘기는 저희 스토어팜에대해서 의견을 구했었습니다.
여러 의견들이 있으셔서..이번주는 테스트를 해보고자 모든 주문건을 (새벽주문 제외) 귀찮더라도...바쁘더라도 일단 발주확인을 눌렀습니다.

 

지난 주까지 발주확인을 하지 않고,
송장입력을 하고 바로 배송중으로 넘어갔던 기존의 경우에는

(4월1일부터~4월 17일까지)
총 주문 221건 중에서 단순구매의사 취소가 35건이 발생했었습니다.
23%나 되는 엄청난 취소율..ㅠㅠ

 

그래서 이번주 월요일부터는 주문이 접수되면 정말 특별한 경우(새벽시간&운전중)가 아니라면 곧바로 발주확인을 눌렀습니다.

 

18일부터 오늘까지 (22일) 현재 스토어팜 주문건은 총 97건이며,
이중에서 발주확인 전에 단순취소한 건은 1건입니다
(새벽주문인데 시간을 보니 주문시간만 나와서 언제 취소했는 지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발주확인을 누른 후에 취소 요청을 한 것은 1건입니다.
단순구매의사취소로 요청이 들어와서 처리를 해드린 내용입니다.

결과적으로 총 97건의 주문중에 2건이 취소되었으며, 2%가 안되는 취소율이 발생하였습니다 ^^

 

5일간의 짧은 테스트라서 표본으로 삼기에는 큰 무리가 있지만, 저희 업종처럼 충동구매가 많고 주문취소가 유독 많은 스토어팜이라면 다소 귀찮을 수가 있겠지만 발주확인을 즉시 하는 것이 큰 방법이라 생각되어 결과를 공유합니다.

 

지난 번 제 질문에 친절히 답해주시고, 충동구매가 많은 상품들을 판매한다는 의견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사실 여쭤보기 전까지 제가 파는 상품이 충동구매가 많은 상품이 아니라 되레 충동구매가 없는 상품으로 잘못 인지하고 있었습니다.)

역시 아이보스에서 많이 배우고 발전합니다. 

 

정말 감사한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서니야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