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광고 타겟 그렇게 어렵지는 않아요

2017.05.15 16:05

신상원

조회수 12,731

댓글 18

페이스북 란을 보다가 어느 타겟이 효율이 좋은가 이런글이 조금 보이길래

순전히 제 기준으로 작성된 글 이기에 이론상의 내용이랑 맞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일중이라 시간이 시간이다보니 .... 최대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없는 보스님들을 위해 바로 본론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타겟에는 관심사 , 맞춤 , 유사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관심사는 종류가 많아요 로그인 기반인 페이스북 내에 

관심을 가진 동영상 , 자료조회 등등의 사람을 간추려낸 타겟

더 큰분류로 나누면 인구특성(학력,세대 등등) , 관심사 , 행동 등등을

페북 자체에서 나눠놓은 타겟이라고 생각하면 편할꺼 같습니다

 

맞춤은 픽셀을 통한 웹트래픽 

아니면 내 페이스북 페이지에 관련된 사람들 , 자신이 직접 모은 고객파일

을 타겟으로 선정해서 광고를 할 수있게 해주는 타겟입니다

 

유사는 맞춤으로 선정한 타겟의 비슷한 사람을 뽑아주는 타겟

맞춤타겟이 바뀌면 이 유사 타겟도 바뀌면서 자동으로 홍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예를 들어서 5월 1일에 맞춤 타겟으로 내 페이지 방문 최근 30일을 설정해서 

맞춤 타겟 10만명을 만들어놨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이 맞춤타겟은 변화하죠 

30일을 설정한 타겟에 대해서는 5월 2일이 되면 4월 2일부터 시작해서 타겟이 변화합니다

그럼 유사타겟도 이에 관한 유사로 변경되어 계속해서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보통 광범위 타겟 , 세밀한 타겟 으로 구분 짓습니다

 

광범위에는 관심사가 있고 세밀함에는 맞춤이나 유사가 있겠지 라는 생각은 안 합니다

 

당연히 관심사를 통해서 타겟을 만들면 최대한 광범위 하게 만들수 있겠죠?

저희 기준으로 관심사 스마트폰 사용자만 해버려도 

그에관한 관심사가 몇천만명 ~ 몇억은 됩니다만

한국 기준으로 해도 적어도 몇백만은 모수가 찍혀버립니다 .

 

하지만 이 관심사도 타겟을 좁히고 좁혀서 세밀하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일단 이런 내용들 다 적고는 싶은데 너무 길어질까봐 최대한 요약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중요 한 건


연령이던 남녀구분없이 효율 좋게 하려면 콘텐츠 아주 잘만들면 됩니다

하지만 그게 어려우니 ....

하지만 일단은 이 글은 타겟을 위한 글이라 광고에 대한 내용은 안적겠습니다


처음 올린 동영상에는 관심사를 사용해서 인지를 시킨뒤에

그 광고를 통해 맞춤타겟을 만들어서 유사만들어서 홍보하라

 

그냥 하고 싶은 말이에요 이 말 당연히 전환을 시키려면

그나마 관심있는 사람을 뽑아써야 무작위로 선별한 사람들 보다는 관심이 가겠죠?

(답은 아닙니다만 이렇게 홍보하는게 참 효과가 괜찮더라구요 ?)

 

똑같은 동영상(게시된지 몇달 된거) 를 통해 관심사타겟과 유사로 실험 해 봤습니다

소액으로 했습니다 광고 하나당 하루 3~5만원

 

이론상으로는 관심사가 타겟이 많으니까 도달이 많이 나와야 된다 라고 생각을 할꺼에요

하지만 관심사보다는 맞춤과 유사가 웹클릭부터 전환값 수익 도달까지 높게 나옵니다

 

근데 여기서 만약에 금액이 올라간다면 또 다르게 나올 수도 있어요


그럼 새로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무슨 타겟으로 홍보해요 ?

 

저 같은 경우에는 조합을 많이 해 봅니다 

관심사 엄청나게 늘려서 몇백만명한테 최대한 뿌릴때도 있고

저희 쇼핑몰 페이스북 기준(14만좋아요) 우리페이지 조회한사람 유사만들어서 뿌려보고

페이지에 접속한 사람 타겟 제외시키고 관심사 만들어서도 뿌려보고

 

다 적으려면 글만 길어지니 이쯤에서 제가 하고싶은 말이 뭔지는 보이실꺼라 믿습니다

 

결과적으로 광고 타겟에 대한 답은 없다고 봅니다

그나마 광고 몇개 만들어서 효율 보라 라는 글로 보일수도 있습니다만

 

마지막으로

 

페북광고 해보기전에는 아무도 모릅니다 .

많은 정보 드리지 못해 아쉬울 따름이네요 정말 

너무바빠요 ..... ㅠㅠㅠㅠ 다들 고생하세요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1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