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페이스북 광고를 하다보니 좀 난해한 부분이 있어 고민입니다.
게재위치 설정에 보면 오디언스 네트워크가 있는데,
이것을 어떻게 다루는 것이 좋은지 고민입니다.
우선 리타게팅 광고의 경우에는 노출을 위해서 켜놓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타게팅, 전환 목적의 광고의 경우에는 킨 것과 끈 것을 테스트하며 운영중인데요.
이게 좀...머리가 아픈 것이,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꺼놓으면, 뉴스피드 노출 광고에서 클릭률이 떨어져서 일까요?
광고소재의 관련성 점수가 9->8->7-> 쭉쭉 떨어져 버립니다...
심지어 5까지도 떨어져서 뉴스피드쪽에서 cpc가 확 올라가버리네요.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켜놓으면,
물론 그쪽으로 노출이 상당히 많아집니다. 클릭도 많아지구요.
그래서 인지 제 느낌으로는 광고소재 관련성 점수도 좀 탄력을 받는 것이 아닌가...
뉴스피드쪽에서 cpc도 상당히 낮게 유지되구요.
괜찮으시다면 현업에 계신 분들께서는 오디언스 네트워크를 어떻게 다루시는지
고견을 좀 여쭤보고 싶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