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데이터 분석 통해 확인한 모바일 게임의 TV 광고 효과는 어떨까?

2023.03.07 08:57

cookiman

좋아요 0

조회수 560

댓글 0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는 모바일인덱스 <모바일 게임 TV 광고 효과>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번 보고서는 게임사 시점별 TV 광고 예산 비중, 안드로이드 사용자 및 TV 시청자 중 모바일 게이머 비율, 모바일 게임 TV 광고 전환율 등에 관한 데이터 분석을 다루고 있다.

모바일인덱스 분석 결과, 모바일 게임(MMORPG) 브랜드들은 초기 유입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사전 예약 기간에 예산의 77.5%를 광고 예산으로 투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니다. 이어 론칭 초기는 19.7%, 활성화 시기는 2.8%를 차지했다. 단 이때 TV 광고 예산은 닐슨, TNMS 등 방송광고 솔루션 시스템 상에서 분석 기간 내 각 모바일 게임 브랜드가 집행했을 것이라고 추정되는 TV 광고비를 분석했다.

※ 분석 게임사: 세븐나이츠R, 히트2, 대항해시대, 프리스톤테일M, 분석 기간: 2022.06~2022.09
※ 분석 게임사: 세븐나이츠R, 히트2, 대항해시대, 프리스톤테일M, 분석 기간: 2022.06~2022.09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저널 '매드타임스'는 아이보스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매드타임스(M@D 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ookiman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