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커머스플랫폼 브랜드몰(카페24) 운영하고 있는 마케터입니다.
운영하는 광고 매체 중 구글, 메타(구 페이스북광고)가 있는데,
문제는 이 브랜드에서 온라인몰로 판매를 함과 동시에
해당 사이트를 웹앱으로 만들어서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모객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제가 광고관리자 구축을 하지 않고,
전임자가 구축을 해두고 인수인계 없이 입사를 하였다 보니 히스토리 파악이 안 되는데,
다만 이 부분이 햇갈립니다.
* 앱광고(UAC등)를 통해 앱(하이브리드형 웹앱 : 형태는 앱이지만 웹을 그대로 끌어다 쓰는 앱)으로 접속하여 물건을 산 사람이, firebase를 통한 앱 전환성과로 인정받으면서 동시에 웹픽셀을 통한 웹 전환성과로 중복 집계될 우려가 없는지?
> 만약 이러한 우려가 있다면 앱 자체는 무시하고 단순히 웹픽셀로만 전환 성과를 측정해야 할지요..
> 아니면 웹앱이어도 firebase를 통한 앱 성과만 측정이 되는 것인지요
중복집계가 될 경우 광고 목표 설정과 집행시의 효율 측정에 큰 방해가 되므로.. 걱정이 됩니다.
고수 개발자, 마케터분들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재규어XJ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