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마케터라 질문이 있습니다!
구글의 특정 캠페인을 운영하고 확실히 이전보다 높아진 문의 건수로 유의미한 광고로 판단하고는 있습니다.
그런데 접속된 홈페이지에 특정할 수 없는 액션들이 너무 많습니다.
ex) 전화번호
예를들면 홈페이지로 유입하는 광고 비용이 일 5만원이고 광고 운영시작을 기점으로 문의수가 하루에 20%(약 20건) 증가했는데 GA4로 확인되는 전환이벤트는 4회정도 밖에 안됩니다.
이렇듯 실제 늘어난 문의수와 애널리틱스 tool로 확실한 영향을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의 차이가 큰데 광고 효과의 보고를 어떻게 하실까요?
그냥 광고 운영한 시기에 문의 수치가 올랐으니 이 광고는 유효한 것이라고 보고하면 되는 것일까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