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welry & Watch 로이드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는 박영민이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과 친분을 나누지 못하고, 콩나듯 정모에 참석하는 것과 눈팅이
대다수 였습니다. 소심해서 그렇겠지요.
로이드 쇼핑몰을 운영하며 체험하게 된 것은 많은 사람들과 책에서
누누히 강조된 고객들의 참여였습니다.
상품 설명이 상향 그레이드 된 상황에
고객의 상품평/사진평이 구매를 촉진하는 1등 매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실제로 인터넷 매출중 고객평이 있는 것들은 재구매가 계속 이뤄지거든요 ^^
특히 매장을 방문하기 힘든 지방고객이나, 남자고객의 경우 먼저 구입한 고객들의
평가에 첫번째로 구매가 좌우되는 것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고객의 참여를 위해 Action으로는
1. 커플링, 시계, 쥬얼리케이스... 이벤트를 진행.
2. 오프라인 통합 고객 서비스(마일리지/쿠폰)를 운영하는 곳이라,
매장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도 인터넷에 참여시 구입액의 3%를 마일리지 지급.
3. 매장에서 상품 판매시 인터넷 참여 권유 멘트 전달.
로이드는 하루 4000명의 방문자가 있고, 전국 매장 구매고객은 하루 3000명이 넘습니다.
이 고객들중 1%인 30명만이 사이트에서 자신이 구입한 상품에 대한 평가를
남겨도 사이트가 무척 풍성해 질텐데요...
0.1 ~ 0.2 %가 글을 남기는 상황이니 운영자인 저로써는 대략 남감 ㅡ,.ㅡ
저희보다 방문자가 적거나 매출이 적은 사이트들도 나름대로 풍성함을 볼 수가
있는데, 제가 고객들과 어떤 괴리감이 있을까요?
참고로 로이드 사이트를 알려드리구요, 제가 벤치마킹하는 곳도 안내해 드릴께요.
가장 좋은 의견 주신 분께는 예쁜 시계 하나 드리겠습니다 ^^
회원님들의 예리한 지적 부탁드립니다.
로이드 : http://www.lloyd.co.kr
로이드 이벤트 : http://www.lloydgift.com/event/event_02/index.asp
경쟁사(엘린) : http://www.elin.co.kr
www.lloyd.co.kr(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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