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가구 체리쉬 http://www.Cgagu.com 의 유경호 실장입니다.
저희는 100후반~ 1000만원대의 고급 제품들을 위주로 판매하고 있는데요..
쇼핑몰의 경우에는
커뮤니티 형성이 정말 힘이 듭니다 ㅠㅠ 고가 가구 쇼핑몰일 경우엔 더더욱 그렇죠..
게다가 일반적으로 인터넷 사용이 10대~20대 처럼 상당히 많은 연령대가 아닌 쇼핑이나 정보수집이 목적인 20~40대 위주라 더욱 그렇더군요..
그래서 저희는 후기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이번 구매자 설문조사에서 고객후기가 구매 영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것으로 나타났구요.. )
그래서 저희가 한 일은
1. 구매후기를 올린고객에게 사은품을
2. 판매사원에게 후기를 올리도록 권요
3. 인테리어가 잘된 집은 직접 찾아가서 인터뷰 형식으로 취재
시작하자마자 몇몇 사이트에서 따라 하더군요-_-;;
이렇게 구축해놓은 후기들은 FAQ 역할도 하고, 자연스럽게 입소문 역할도 하고,
인테리어 추천 및 제품구성(세트) 추천이 가능하게 도와줍니다.
일부 잘된 후기들을 사진인쇄해서 액자를 만들어서 매장에 걸어놓으면(저희는 1층에서 2층가는길 양편에 액자 8개정도를 쭉걸어놓았습니다 때문에 손님들이 올라가면서 자연스럽게 볼 수 있죠) 매장(오프)손님에게도 큰 광고가 되죠 ^_^
손님이 영업사원이 되게 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영업방법이기 때문에
"후기" 의 중요성은 아무리 설명해도 지나치지 않는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주부 평가단같은걸 조직해서 만들어볼까도 했는데 아무래도 고가이다보니 렌탈의 압박이 상당하더군요,...
결론은
후기는 중요하고 이를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잘활용하면
몇배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디자인 / UI / 가격 도 중요하지만 후기관리를 잘하셔야 장수하는 쇼핑몰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처음 가입해서 쓰는 글인데 리터가 마이 부족합니다 ㅠㅠ 좋은글들 많이 보고 싶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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