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 용어 사전

미디어 파사드

용어설명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라는 것은 건축물 외면의 가장 중심을 가리키는 '파사드(Facade)'와 '미디어(Media)'의 합성어로, 건물 외벽 등에 LED 조명을 설치해 이미지나 영상을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고층 건물이 형형색색 조명으로 꾸며진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이 미디어 파사드이다. 미디어 파사드는 2004년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에 처음으로 도입되었으며, 현재는 많은 건물의 실내외에 도입되었다.


이 미디어 파사드를 이용해 광고를 진행하기도 한다. TV광고보다 미디어 파사드 광고를 통해 접한 소비자의 반응은 긍정적이며 구매의도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라는 연구결과도 있다. 광고 자체가 흥미를 유발하는데 효과적이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된다. 하지만 광고 효과에 대한 정확한 측정이 어렵고 공간의 제약이 있다는 단점이 있다.

관련키워드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