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 용어 사전

유입비용

용어설명

고객을 홈페이지로 1회 유입시키는 데 소요된 평균 비용을 뜻한다.


유입비용 = 마케팅 비용 / 유입수


클릭비용과 유사한 개념이다. 광고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유입되는 것이니 클릭비용과 유입비용은 거의 같은 개념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클릭값'은 '광고 서버'에서 측정하고 '유입값'은 광고주의 로그분석을 통해서 측정하므로 서로 값이 다르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차이가 나느냐인데, CPM 방식의 노출형광고의 경우 20% 이상의 차이를 보이지만 CPC 방식의 노출형광고는 그보다 작은 차이가 나고 특히 CPC 방식의 검색광고는 차이가 거의 나지 않아 클릭비용과 유입비용이 거의 동일하게 나오는 특성을 보인다.


유입비용은 유입가치의 상대적인 의미이기도 하다. 유입비용은 1회 유입에 소요되는 마케팅 비용인 반면, 유입가치는 1회 유입을 통해서 발생되는 가치(매출)를 뜻한다.

관련키워드
클릭비용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행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