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 용어 사전

RPV

용어설명

RPV(Revenue Per Visit)는 방문자당 수익을 뜻한다. 

 

RPV는 아이보스의 '온라인마케팅 통찰'에서 제시하는 '유입가치'와 같은 의미로 매출에서 방문수(유입수)를 나눈 값이다. 하지만 두 용어를 사용하는 관점은 다르다.

 

'유입가치'는 홈페이지 운영, 상품의 구성, 고객 관리 전략 등을 통해 동일한 방문객이 유입되었다 하더라도 그 가치를 높여야 한다는 관점에서 사용하고 있다. 그러므로 유입가치를 구하는 산출식도 '전환율 X 객단가'를 주로 사용하게 된다. (참조, '전환율 X 객단가' = '매출 / 방문수'로 결과값은 같다.)

 

'RPV'는 주로 광고 상품의 품질을 평가하는 관점에서 사용된다. 동일한 광고주라 하더라도 어느 광고를 클릭하고 방문했느냐에 따라서 RPV가 달라진다. 대표적으로 DA(Display Ad)와 SA(Search Ad)의 차이를 들 수 있겠는데, SA의 RPV가 DA의 그것보다 훨씬 높다.

관련키워드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