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

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 용어 사전

제휴마케팅

용어설명

인터넷마케팅에서 말하는 제휴마케팅을 협소한 의미로 풀이하면 'CPA, CPS 방식의 광고'를 뜻한다. 광고주(Merchant)는 제휴사(Affiliate)와 제휴 계약을 체결한 다음, 제휴사는 머천트의 광고를 노출시킨다. 이 광고를 통해 실적이 발생하면 이에 대한 수수료를 머천트로부터 받는 방식이다. 이때 실적의 정의에 따라 CPA, CPS로 구분한다. 실적의 정의가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 등 고객의 DB 획득을 기준으로 하는 경우는 CPA, 구매 등 유료 결제를 기준으로 하는 경우는 CPS라 한다.


제휴마케팅은 크게 드러나 있지는 않지만 매우 보편적으로 활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11번가와 네이버의 제휴 방식을 설명하자면, 11번가는 네이버 지식쇼핑에 상품 DB를 공급한다. 네이버 검색 사용자가 검색 결과 지식 쇼핑에서 11번가의 상품을 클릭하고 11번가에 방문하여 구매를 하게 되면 11번가는 네이버에게 이에 따른 수수료를 지급한다. 이때 11번가는 광고주(Merchant)가 되고 네이버는 제휴사(Affiliate)가 된다.

관련키워드
제휴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노마드버디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4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