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093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아이지에이웍스] 2024년도 TV 광고 총 결산, 업종 별 광고 성과

2025-01-23

김매니저

1,627

0



2024년도 TV 광고 시장에서 건강/의료(24%), 식음료(19%), 가정/생활(15%) 업종이 가장 높은 광고 노출 점유율(SOV)을 기록했습니다. 이 세 업종만으로 전체 TV 광고 노출수의 5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식음료 업종에서는 푸라닭치킨이 고윤정 모델과 고급스러운 광고 소재를 통해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얻어 1위에 올랐습니다. 주류 업종에서는 켈리가 경쟁사인 카스를 제치고 가장 많은 광고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가정/생활 업종에서 아이콘얼음정수기는 BTS와의 협업을 통해 여름 시즌 동안 강력한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1위 브랜드로 자리잡았습니다. 또한 에이스침대는 가구/인테리어 업종에서 독점적인 인지도를 유지하며 광고 노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자동차 업종에서는 전기차 브랜드의 광고 노출이 두드러졌습니다. 캐스퍼 일렉트릭, 그랑콜레오스 E테크, 기아 EV3 등 전기차 브랜드가 주요 제품으로 등장했습니다. 또한, 타이어뱅크는 2024년 동안 꾸준히 광고를 집행하여 타이어 브랜드 중 가장 많은 노출을 기록했습니다.




[Summary]


-2024년 업종별 TV 광고 노출 점유율(SOV)
-2024년 각 업종별 TV 광고 노출 세부 분석
-2024년 TV 광고 노출 TOP 100 브랜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이지에이웍스TV광고TVAD모바일인덱스광고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김매니저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