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722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DMC] 2024 DMC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 - 06. Self care? Life care!

2024-03-06

막내운영자

879

1

DMC미디어에서 선정한 <2024 DMC 디지털 마케팅 10대 키워드 - 06. Self care? Life care!>를 리포트를 통해 알아보세요!




MBTI에 이어 일명 '남이 써준 나무위키'라 불리는 학교 생활기록부도 한동안 인기를 끌었다. 심지어는 성격적 특징 외 생물학적 특성까지 파악하는 유전자 검사로도 '나'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1년 뱅크샐러드가 출시한 유전자 검사 서비스는 3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매일 오전 10 시만 되면 소위 '1초 컷'이라 불릴 정도로 경쟁이 치열하다. 그 결과 올해 3월까지 누적 이용자만 해도 23만 명을 넘어섰다고 한다.




INDEX


일상 속에 산발적으로 녹아든 마이크로 트렌드
  1. MBTI, 생활기록부에 이어 유전자 검사까지... 지금 대한민국은 셀프분석 열풍
  2. 이제는 '몸'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관리하자!
  3.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일상을 가꾸는 루틴과 챌린지!


셀프케어(self-care),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자기 돌봄
  1. 팬데믹이 가져온 사색의 시간, "나는 누구인가?"
  2. 각자도생의 사회, 내 몸과 마음은 내가 지킨다
  3.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통한 최소한의 통제력 회복


심리·사회·경제적 요소로부터 자기(self)를 넘어 삶을 지탱(Life Care)하는 마지막 보루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DMCDMC미디어디지털마케팅마케팅키워드마케팅트렌드셀프케어셀프분석건강건강관리
댓글 1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