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170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아이지에이웍스] 2023 건강기능식품 커머스 분석 리포트 (단백질 제품 편)

2023-05-30

막내운영자

4,729

2

운동은 이제 많은 사람들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헬스부터 필라테스, 클라이밍, 크로스핏, 골프, 테니스까지 유행하는 운동도 가지각색인데요. 운동이 일상화되면서 더불어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고 해요.

아이지에이웍스<2023 건강기능식품 커머스 분석 리포트 - 단백질 제품 편>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시장 분석
  •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6조원을 돌파하며 지속 성장 중
  • 건강기능식품 시장은 대형 식품/제약 브랜드의 새로운 각축장
  • 그 중 '단백질 제품'은 성장 TOP3로 3년 연속 성장 추세
  • 단백질 제품 판매 성장률은 48.98%
  • 건강=체중관리 인식 변화에서 '단백질'은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부상


키워드 트렌드
  • 2023 건강 관심 트렌드 키워드 변화체감 & Self GrowHealth


구매 트렌드
  • 40대 구매자 비중 증가 & 20대 '근성장 단백질' 구매가 급성장 주도


커머스 트렌드

단백질 제품 브랜드는 '하이뮨'과 '셀렉스' 양강 구도


소비 분석
  • 브랜드 소비 성향 분석 프레임
  • 브랜드 구매자 성향에 따라 확실하게 이분화된 단백질 제품 시장


페르소나 분석
  • 브랜드 별 구매자 페르소나 분석 1, 2


브랜드 분석
  • 두 브랜드 모두 핵심 구매층 확대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시도 중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아이지에이웍스IGAWorks건강기능식품건기식단백질단백질보충제마케팅클라우드모바일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