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454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마케팅, 유행을 따르지 않는 것이 유행이 되기를

2023-05-19

SJFather

1,740

22

유행의 유효기간이 얼마쯤 될까요?

나도 모르게 어느샌가 흥얼거리고 있는 멜로디
지난 시절, 그때의 그 감성이 여전히 그리운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요?
그때의 가사가, 그때의 멜로디가
유행에 대한 욕심을 줄였었기 때문은 아니었을까요?

짧게 짧게 최대한 짧게 만드는 것이 유행이 된 요즘,
기억에 남는 소재가 있나요?
조금 지난 소재를, 6개월 전에 유행했던 소재를
다시 쓴다고 했을 때 이 소재를 보는 유저들의 반응은 어떨까요?

유행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노력했을 때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든 적이 있었나요?
그렇다면 그 소재는 정말 유행 때문에 반응이 있었을까요?
해당 스타일을 당장 내일부터 다시 쓴다고 했을 때
이전 반응을 이끌어내기 충분한가요?

그렇다면

유행에 민감해야 할까요?

우리는 저마다의 이야기를 갖고 있습니다
브랜드가 탄생하게 된 이유,
나 라는 사람의 스토리,
무엇 하나 남들과 같은 게 없는데
이렇게까지 유행을 좇아야 할까요?

유행을 좇느라 정작 우리만의 이야기에 대해 놓치고 있지는 않은가요?

고객들에게
우리의 브랜드는 유행처럼 잠깐 스치고 마는 것에 끝나길 바라시나요

혹은

지인들과 우리와 관련된 서비스를 얘기하다가 문득 불현듯 떠올라
맞아! 거기였어!
라며 지인들에게도 추천을 해주길 원하시나요

그렇다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우리가 더욱 신경 써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유행을 좇는 것일까요?
우리의 브랜드를 좇게 만드는 것일까요?

유행을
따르지
않는 것이
유행이
되기를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푸로리님 외 22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2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