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722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인크로스] AI가 꿈꾸는 마케팅, 당신은 준비됐나요? - AI가 불러온 검색 광고와 쇼핑 광고의 변화와 전망

2023-03-14

막내운영자

2,975

2

써드 파티 데이터의 사용이 제한되면서 퍼스트 파티 데이터 기반인 검색 광고와 AI 기반 추천 기능인 써제스트(Search+Suggest) 기술이 검색과 쇼핑 시장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검색, 쇼핑, AI 기술로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으며 2023년에는 9.79조 원의 매출, 1.45조 원의 영업 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인크로스<마켓인사이트 - AI가 꿈꾸는 마케팅, 당신은 준비됐나요?>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서론]

내가 알던 AI가 아냐! 23년 떠오르는 AI 시장, ‘검색’과 ‘쇼핑’에 주목

챗GPT 화두에 올라… 검색계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생성형 AI 검색

다재다능 쇼핑 AI, 이제 없어서는 안 돼


[본론]

<검색 AI>

한 장으로 알아보는 GPT, GPT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의 일종

생성형 AI 검색(챗GPT), 기존 검색과 다른 점은 무엇일까?

모두가 챗GPT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전세계 기업들이 주목하고 있는 생성형 AI 시장

국내 기업들도 초거대 AI를 포함한 AI 서비스 개발에 한창

표절에 혐오 표현까지…. 선 넘는 AI 막을 대책 오리무중

AI도 나무에서 떨어질 때가 있다? 생성형 AI 오답 릴레이

검색 광고, 이렇게 바뀐다

① 마이크로소프트 빙 광고 미리보기

② 키워드 검색 광고

③ 연관 질의문 광고/논스킵 DA·VA


<쇼핑 AI>

쇼핑 AI의 진화, ‘써제스트’ 기술

쇼핑 AI, 옛날과 뭐가 달라졌는데?

해외 쇼핑 AI 활용 사례

국내 쇼핑 AI 활용 사례

AI기술보다 기술 활용할 플랫폼이 성패의 관건! 리테일 미디어의 중요성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 광고의 장점


[결론]

광고회사 대표: 그래서.. 뭐하면 되나요?

검색 광고, 어떻게 바뀔까?

쇼핑 광고, 어떻게 바뀔까?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인크로스마켓인사이트AI마케팅검색광고쇼핑광고AI마케팅챗GPT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