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105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브랜드 마케터가 가상공간(게임/메타버스)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2023-01-29

EDAI

1,713

2

게임전세계 30억 명이 즐기고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는 범지구적인 “문화”입니다.

전 세계의 많은 브랜드에이전시들이 게임/메타버스에 관심을 보이지만,

다른 매체와 비교하였을 때 규모에 비해 여러가지 장애물

여전히 돈의 흐름을 가로막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는

게임사의 게이머를 게임에 붙잡아두기 위한 노력과

광고 수익을 위한 게임성을 해치는 기존 광고 방식의 딜레마입니다.

-> 기존 게임 광고 방식


게임에서 광고를 하는 가장 대중적인 방식은 배너, 전면 광고 입니다.

주로 각 플레이 간 단절성이 있는 하이퍼 캐주얼류의 모바일 게임에서 많이 활용하고

보상형 광고를 활용하기도 합니다.


모두 게이머들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해치는 광고들입니다.



그래서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은

 

-> '하이퍼 스케이프'속 인게임 PPL , 더트랠리 2.0 속 인게임 PPL


게임에서의 광고 형태 중 하나인 인 게임 PPL은 광고이긴 하지만 게임 콘텐츠의 일부분입니다. 다양한 게임에서 이미 콜라보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 '트랙매니아'속 'Vodafone' 인게임 PPL


이 트랙매니아 속 영국 통신사 'vodafone'의 인게임 PPL 광고 효과는 무려 다음과 같습니다.

  • 브랜드 인식 176% 증가 (산업 표준 27%)
  • 브랜드 고려 20% 증가 (산업 표준 4%)
  • 브랜드를 1등으로 생각하는 비율 19% (산업 표준 2%)
  • 광고 인식 14% 증가 (산업 표준 5%) (출처 : The Drum)


“인게임 PPL이 브랜드를 향한 고객들의 태도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 스웨덴 Linnaeus 대학 연구 결과

비디오 광고 대비 브랜드 회상(brand recall) 3배
(출처: AdInMo)


애드테크 기술의 발전으로 더이상 게임 속 광고는
게이머들의 경험을 해치면서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제는 브랜드 마케터들이 가상공간(게임/메타버스)을
주목해야 하는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인게임PPL게임메타버스브랜드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제임스권님 외 4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