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337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구글디스커버리 CPC 100원 ROAS 300% 꿀팁 : 2년간 60억써본 인사이트 5탄 -1

2023-01-12

근육돌이

917

2

안녕하세요 디스커버리 운영 법 이후에 

디스커버리 꿀팁에 대해서 정리를 해서

공유 드려 보겠습니다~!!


최근에 디스커버리 성과를

보니 디스커버리가 잘 운영하면

아주 큰 매출을 가져올 좋은

매체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디스커버리를 운영하면서

가장 제가 느꼈을때 핵심적인

포인트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핵심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디스커버리 캠페인 핵심 10가지

1. 초기 계정의 모수 학습이 중요하다.

    충분히 계정의 모수가 쌓인 상태에 디스커버리 운영

2. 캠페인을 여러개 만들기 보다는 1개로 운영하고 집중하는게 좋다

3. 캠페인 목표 설정은 왠만하면 초반에 전환 목표에 가까운 목표 다 넣어주는 것이 좋다\

4. 캠페인 안에 3가지 타겟으로 운영하면 가장 좋다 

    ( 넓은타겟 , 맞춤타겟 , 유사타겟 )

5. 광고비는 최소 5~7만원으로 시작해서 점진적으로 늘리는 것이 성과 향상에 도움된다

6. 이미지 에셋은 최대한 다양하게 구성해서 넣어주는 것이 좋다

    성과에 따라서 저조한 에셋은 제외시키는 것도 방법

7. 클릭베이트 반려가 심하다 이것을 해결 하기위해서 구글지원팀 활용이 필수다.

    그 외 반려 사항도 많음

    끈기와 노력 이 필요함 정말로 많은 반려 어이 없는 사유 많아서 그걸

    끊임 없이 다시 세팅하고 삭제하고 수정하고 지원팀 문의 넣어야함

8. 최적화 타겟 확장 기능은 무조건 사용하자.

9. 컨텐츠 에셋 세팅시 같은 방향성의 컨텐츠를 묶어서 세팅하자 

    여러가지 중구난방 모든 방향성 컨텐츠 묶음 아니라 같은 방향성 끼리 묶음 

    ex) 피부톤 방향성 , 주름 방향성 , 기미 40대 방향성 

10. 꼭 쇼핑 머천트 센터 점검하고 잘 연동 된 상태에서 돌리자 확장 에셋 기능이 작동된다.


그렇게 잘 운영 하시다 보면 

충분히 좋은 성과가 나올 것 입니다.

10가지는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것이고

여기서 마케터와 디자이너 센스가

컨텐츠에서 발휘 될 것 이고 


마케터는 일단 타겟에 대한 실험을

다양하게 다른 지면에서 해서 검증이 된 상태에서

그 좋은 타겟은 디스커버리에서 

잘 운영을 해나간다면 CPC 50~100원에

엄청난 유입 수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한 꿀팁 10가지 알려드렸습니당 :)

디스커버리~ ! 다음 시간에는 퍼포먼스 맥스 캠페인으로 만나보겠습니당 ㅎㅎ


아참

다음시간에

이걸 먼저 풀어볼까요?

아래 이미지 성과 만든 썰~

(1달 운영 데이터 입니다)

원하시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ㅎㅎㅎ


구글애즈 광고 인사이트 링크


1탄 : https://www.i-boss.co.kr/ab-6141-58995


2탄 : https://www.i-boss.co.kr/ab-6141-59016


3탄-1 : https://www.i-boss.co.kr/ab-6141-59090


3탄-2 : https://www.i-boss.co.kr/ab-6141-59103


4탄-1 : https://www.i-boss.co.kr/ab-6141-59335


5탄 : https://www.i-boss.co.kr/ab-6141-59455

유투브디스커버리광고마케팅모먼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오리리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