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452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마케팅 불안한 분들이 심리학을 배워야 하는 이유

2022-11-28

Jazzy

2,074

9

저는 대학교 때부터 온라인마케팅을 시작했어요 다음 카페 운영자부터 시작을 했는데요

그때부터 다양한 마케팅 채널이 변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지금은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가 큰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데 그 전에는 블로그도 마케팅 채널도 큰 유행을 했었구요(지금도 어느정도는 영향력이 있음), 한때 페이스북 마케팅도 크게 유행한적이 있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마케팅채널 이렇게 계속 변하고, 

한 달에 몇 천만 원씩 벌던 바이럴 마케팅 대행사 사장님이 네이버 블로그 검색노출 로직이 변해서

사업을 그만두거나 하는것을 본적도 있었습니다. 


당신이 유튜브로 한달에 5천만원을 번 인플루언서라고 하더라도  

어느날 유튜브라는 채널 자체가 사라지면 어떻게 될까요


당신이 블로그마케팅으로 한 다음에 3천만 원을 걸고 있다고 하더라도

어느날 네이버에서 블로그 서비스를 삭제시켜 버리면 어떻게 될까요?


현재 다음 블로그는 서비스를 중단한 상태인데요 네이버 블로그도 언제 사라질지는 모르는 입장입니다.


퍼포먼스마케팅 기술로  아무리 높은 바로 ROI를 기록한다고 하더라도

광고를 하는 그 플랫폼 자체가 사라져 버리게 된다면 

지금까지 쌓아왔던 마케팅 기술은 의미가 없어져 버리게 됩니다.


지금의 네이버 블로그 역시 초창기에 파워 블로그 시스템에서. 최적화 블로그 시스템 , 시랭크 시스템 ,

다이아 시스템,

인플루언서 시스템등  다양한 로직을 변경해서 적용하고 있어요


그러면서 어제까지 검색노출이 잘 되던 블로그가 오늘은 되지 않고

또 오늘은 잘 되지 않는 블로그가  갑자기 내일은 잘 노출되는 그런 현상이 벌어지고 있죠 


 네이버 블로그뿐만 아니라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그 모든 플랫폼들은 

기술의 변화나 환경의 변화로 인해서  한순간에 무용지물이 될 수도 있어요 


이렇게 계속 변하는걸 언제까지 공부해야 하고 회의감에 빠졌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면서 본질은 무엇일까라고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요


그러면서 제가 내린 결론이 한가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인간의 심리입니다.


시대가 아무리 변한다 하더라도, 

인간이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가 발생해야 마케팅이라는 것이 성립을 합니다. 

여기서 구매라는 행동반응이 일어나기 위해서는 인간의 마음이 결정을 해야합니다.


나이트클럽에 가서 부킹을 성공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여자의 마음속에서 “이 남자가 마음에 든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해야” 

부킹이 성공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심리학에 대해서 많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설득커뮤니케이션이나, 브랜드심리학,구매전환율과 관련된 심리학을 많이 공부하세요

이 심리학 지식은  인간이 존재하는한 시간이 지나더라도 절대 무용지물이 되지 않습니다.

먼 미래에 외계인이 나타나서  인간의 심리를 지배하지 않는이상

심리학의 기본은 변하지 않을것입니다.


성장하고 싶은 기분이 든다면 심리학을 공부하는것을 강력 추천입니다.


심리학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프린세스김님 외 17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9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