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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분 편집 기획 ROAS 300% 이상 나오는 영상 꿀팁

2022-07-25

근육돌이

8,559

26

안녕하세요 오늘은

30분만에 편집을 했는데

ROAS 300% 나올 수 있는

이커머스 영상 꿀팁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엥? 이렇게 짧은 시간에 만든

퀄리티가 좋지 않는 영상에서

이런 효율이 나올 수 있어? 싶을 정도로

굉장히 짧지만 강력한 꿀정보입니다.


어떻게 가능하지?? 싶지만

이 글을 끝까지 보시면 충분히

초보 마케터 분이나

초보 영상 편집자 분들도

빠르게 해낼 수 있는 간편한

마치 인스턴트 같은

패스트 푸드 같은 정보 입니다.


목차 구성입니다.

뻔하지만 먹히는 요소들

그리고 그 요소들을

얼마나 쉽게 이하고 

운영하느냐가 광고 컨텐츠

제작 운영에 핵심입니다.


우선 첫번째 챕터로
성과 좋은 영상들의 공통점입니다.

성과 좋은 영상 몇개를 


가져와보았습니다.

섬유유연제 영상입니다.

소진액은 200만원이상 소진에

ROAS는 270~300% 대 나오는 영상들






영상 2개를 보시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박자감과 전달 하고자 하는 제품의 USP 가 

잘 전달 되는 느낌이 드시나요?


모든 영상의 흐름은 위 영상들과 비슷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후킹 > 문제제기 > USP > 기타장점 > 구매유도


5가지 단계로 나눠서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커머스 즉 물건을 사게하는 영상의

근본은 사실 케이블 방송 같은데서 보신

홈쇼핑 영상들 보셨나요? 그 영상이

어머니 격의 영상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런영상들을 보면

새치 없어지는 커버 제품이면

보통이런 흐름이죠


새치많으신분?

이런 고민있으시면?

이렇게 써보세요!

슥 ~ 하면 사라지는 새치

새치 제품 중 단연코 1등

새치 커버전 후 사진

이제 당당한 자신감

새치를 커버세요 

물에 젖어도

비가 와도

땀을 흘려도

지워지지 않고

묻어나지 않습니다

지금 구매시 19900원

선착순 00혜택까지

이렇게 흐름을 보여주고


이 흐름을 계속 반복합니다

왜 반복하는 걸까요?


단순히 들여다보면


1. 문제제기

2. 문제해결

3. 구매유도


3가지의 반복입니다

당신의 문제를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해

그리고 지금 바로 사라!

지금 아니면 이 혜택은

이제없다. 이게 강조되는

강력한 포인트 3가지입니다


너 이거 있으면

이렇게 해결되!

이 해결법은

오늘안으로 혜택이 

이러한데 이게 

지금 안사면 끝나


라고 반복을 계속하는 것이

성과가 엄청 좋은 고성과

광고들의 특징입니다.


이 영상도 마찬가이입니다.

첫 도입부에 후킹 그리고 

뒤로 가면서 설득 근데 자연스러운

리뷰 형식이죠 형식만 달라질 뿐


제가 말한 1 ~ 3 번 반복은 

모든 영상의 기본 틀이 되는 것 입니다.


앞으로 영상 만들 때 

3가지를 꼭 기억하세요!


1. 문제제기

2. 문제해결

3. 구매유도


그리고 성과가 좋은 영상 공통점은 이렇게 정리됩니다.




두번째 는
소구점을 잡는 방법


소구점을 잡는게 어려운

상품이 있습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과자 종합선물세트)


보시는것과 같은 종합선물세트냐?

아니면 고래밥 한가지에 올인이냐

이런 차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종합선물 세트가 되면 

무엇에 집중을 해야하는지 

까먹게 됩니다. 강조한 포인트는

가장 우리 제품이 가지고 있는

경쟁사와 차별점이겠죠


그걸 이 3가지 에 대입해봅니다.


1. 시각화가 가능한가?

2. 비유를 할 수 있는가?

3. 사람의 기본적 욕구나 욕망에 기반하는가?


1번 정말 중요합니다.

아무래도 이커머스 광고 채널에서

보여줄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시각화 입니다.

얼마나 이 제품을 가지기 전과 후

비교가 강렬하게 되는지를

강조만 해도 그 제품의

소구점 표현은 끝입니다.



2번 비유가 가능한가?

어떤 제품이며 어떤 형태로

시각화 비유가 필요합니다.

정력 = 장어 로 표현하듯이

제품이 가지고 있는 느낌을

시각화 자료와 비유 해서

사람들에게 보여 줄 수 있는가?

입니다.  향수 같은 제품은

역시나 이런 시각화를 

온라인에서 잘 표현하기 위해서

어떤 길가는 여성이나 남성을

유혹하는 장면을 비유해서 

넣는 영상 많이 보셨죠?

이런 것 처럼 상황을 비유하거나

혹은 사물이나 현상에 대해서

비유도 가능합니다.

청량한 바다같은 향기

라고 하면 바다향기는

짠내인데. 청량하다는

단어를 붙이고 보여주고

파도가 부서지는 모습과

엄청 야성미 넘치는 남자가

서핑을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치면 이런 강렬한 포인트가

사람들에게 후킹도 되고

제품의 차별 포인트를

전달하는데 가장 큰 힘을

실어주는 소구점이 되는 것 입니다


3번 욕망기반

욕망은 사람들이 근본적으로 

느끼는 가장 원하는 

얻고 싶은 이익입니다.

욕구죠 . 배고프면

밥을 먹고싶은것

잠오면 자고 싶은것

이것이 가장 큰 욕구

예뻐보이고 싶고

멋져보이고 싶고

이런 욕구들을 건들이는

방향성의 소구점이 

굉장히 큰 후킹도 되며

사람들이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욕망과 욕구를

기반이 될 수 있는 제품의

포인트가 있는 지를 잘 살펴보고

그걸 시각화 하면서

비유하면 더 강력한 소구점이

되겟죠? 결국 1~3번이 다 골고루

있는지 판단해서 그 상품의

가장 강력한 포인트를

시각화 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의 구성은 대략 이렇게하면 좋겟죠?

소구점을 잡은뒤에 이런식의 흐름입니다


여러분들도 참고하셔서 좋은 영상 시작 포인트를

만들어서 해보시기 바립니다



그렇다면?


세번째
후킹을 어떻게
장면화 하면 좋을까?



1번 시각적인 

자극 포인트를 보여준다


찌꺼기가 나오는 가글은

찌꺼기 자체를 나오는 장면을

보여주는것이 가장 강력합니다



향기가 좋다는 소구점이라면?

시각화 하기 힘들어 상황을 시각화

화면서 후킹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자 배우가

남자 배우의 

향이 너무좋아서 

달려드는 장면 등

좀 비현실적이지만

시트콤같은 분위기 또는

실제로 있을거같은 실제상황

처럼 연출하는 방법등


다양합니다. 쉽게 표현이 가능하죠

멘트를 통해서도 가능하죠

품절대란 품절 예상 등

지금 안사면 후회합니다

왜?  이런 멘트들이 먹힐까요?

정말로 잘먹힙니다

실제로도 할인 은 가장 강력한 소구죠

그리고 판매 대란 이런것도

강력한 대세감을 주면서

사람들이 주목하게 만들어 버립니다.


이런 간단한 알고있던 것들이

알지만 실제로 만들려고 하다보면

챙기기 힘들죠 


하나씩 정리하면서 만드시면

아주 강력한 효율이 나오는

영상을 제작이 가능해집니다.


유투브같은 경우에

소리를 합성해서 소리로

후킹도 가능합니다.


갑자기 소리에서

야이 강아지야!!하면

기분 나쁘면서도 보고싶어지죠?


이런 음성을 녹음해서

좀 다양하게 끝까지 보게

만드는 스킬도 가능합니다.


소리를 지르는 후킹으로

사람들이 깜짝 놀라게하고

그걸 통해서 뒤 영상을 궁금하게

만드는 방법도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자 그렇다면 기획의 중심은 잡았고

이제 어떻게 편집합면 좋을까?

고민되시죠 제가 초간단 기획 정리

와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풀어볼까합니다


네번째는 초간단 기획법!


1. 대사

2. 이미지

3. 효과


3가지만 기억 하시면 됩니다.

머리속에 그리면됩니다

이걸 순서대로 준비하고

조립할 수 있게 표기하는 것 입니다


소구점은 습한 장마철에도

빨래를 하면 향기로움만 가득해서

해당 세제를 써라 라는 이야기입니다.



카피를 쭉 나열합니다.

그리고 마디를 짜릅니다

최대한 리듬감이 느껴지도록

마디는 3마디 이상을 넘기지 않도록

정리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정리한 마디에

가장 대표로 되는 단어와 연상되는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보시는것 처럼요

간단하죠? 이렇게 준비하면 끝입니다.

너무 쉽다구요? 쉽죠 초간단 이니까요

이렇게 준비하면 기획 및 편집 소스 준비 까지

한번에 끝입니다. 


그리고 한번에 조립합니다

대사 더빙은 요즘 프로그램도 있고해서

더빙을 굳이 돈주고 쓸필요가 없습니다.

저희는 타입캐스트? 라는 프로그램 쓰고있는데

이거 말고도 다양하게 많은거 같더라구요


우선 더빙을 만들고

이미지와 대사를 준비하고

그냥 템포감 즉 리듬감이 느껴지도록

잘라서 붙여주면 끝 입니다


이렇게 붙여주는것은 에펙이나 프리미어

또는 이런 간단한 편집 프로그램 툴

많습니다. 초보자도 금방할 수 있습니다.

음성과 카피 이미지를 잘 조립하면

다음과 같은 영상이 완성이 됩니다.


https://www.youtube.com/shorts/AeCc-CI7nhg


해당영상을 보시면 딱 느껴지질겁니다

그리고 난뒤에는 뭐 일까요?


효과를 넣으면 됩니다 화면 전환 되는

장면에 사이사이 효과를 넣어도 되고

아니면 그냥 빠르게 넘기기만 해도

엄청나게 사람들을 영상의 소구 포인트를

귀에 눈에 쏙쏚 박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르고 붙이기만 하면 끝입니다

정말로 쉽습니다. 사이사이 0.5~1초 간격으로

장면이 변화하면 사람들이 엄청 뒤가 궁금하고

궁금하지않더라도 리듬 때문에 

계속 보게 되는 마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초간단 편집맞죠?

에펙을 쓴다면 에펙 쓰는 기능은 전 이거뿐입니다

1. 자르기

2. 붙이기

3. 배치하기

4. 장면전환 약간

이정도입니다


자 편집 쉽죠?

여러분들도 빠르게 해보세용



다섯번째로는 바로 

영상의 꽃은 썸네일 입니다.

유투브나 페북에 썸네일은

썸네일 하나 때문에 

성과가 2배 이상 오르기도 합니다

CPC가 1000원이던 사이트가

CPC 200~300원까지 떨어집니다


그중 베스트 썸네일들을 한번 공유 드립니다.



썸네일 하나로

후킹이 됩니다

후킹을 따로 만들기도 하지만

썸네일 자체가 후킹이 되어서 

너무너무 클릭하고 싶죠


이런것을 만들어야합니다.



썸네일이 중요한 이유는 

위와 같습니다.

문구와 이미지 가 잘 어울리게

그리고 액션 버튼에도 썸네일과 

잘어울리는 한마디 까지

연결이 부드럽게 되도록 만들어야합니다.


하나의 유기체 처럼 움직이도록 말이죠

썸네일이 너무 강한데 그걸 근거를 못하는

영상 뒷부분이면 전환율이 낮아지겟죠


그래서 썸네일 또한 광고 영상의

내용의 USP 즉 제품의 소구점을

잘반영하는것도 중요합니다.


이렇게 오늘 영상을 초간단 편집과

썸네일까지 알아봤습니다

초간단이죠? 실제로 저는

이방법으로 하루에 영상 3~4개정도를

2시간 ~3시간이면 편집을 합니다.


간단하지만

이렇게 잘 소구점만

뭉쳐서 잘전달하면

강력한 퍼포먼스 영상이 

나올 수 있습니다.


첫고객들 만드는

첫방문자를 만드는

강력한 컨텐츠를 만들어서

여러분들도 우상향 매출을

만들어 보시길 기도합니다!!


이번시간은 여기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그 전 회차가 궁금하시다면?

1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15

2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28

3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40

4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48

5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58

6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66

7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75

8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82

9부: https://www.i-boss.co.kr/ab-6141-57391

10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04

11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14

12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24

13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40

14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50

15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54

16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72

17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83

18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85

19부: https://www.i-boss.co.kr/ab-6141-57494

20부: https://www.i-boss.co.kr/ab-6141-57502

21부: https://www.i-boss.co.kr/ab-6141-57511

22부: https://www.i-boss.co.kr/ab-6141-57519

23부: https://www.i-boss.co.kr/ab-6141-57532

24부: https://www.i-boss.co.kr/ab-6141-57563

25부  https://www.i-boss.co.kr/ab-6141-57572

26부: https://www.i-boss.co.kr/ab-6141-57590

27부: https://www.i-boss.co.kr/ab-6141-57617

28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859

29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888

30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945

31부 : https://www.i-boss.co.kr/ab-6141-58082

32부 : https://www.i-boss.co.kr/ab-6141-58180

33부 : https://www.i-boss.co.kr/ab-6141-58392

34부 : https://www.i-boss.co.kr/ab-6141-583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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