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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마케터가 조심스레 꺼내보는 타겟 설정 꿀팁!

2022-07-14

alsw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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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광고대행사에 입사한지 한달 쪼금 넘은 신입 마케터입니다:)


마케팅 관련해서 아무 지식도 없던 저는

입사 후 교육받은 많은 내용들에 뇌를 지배당하고 있었는데요..

물론 여전히 그렇답니다 ㅎㅎ..


아직 저에겐 너무나도 어려운 마케팅이지만

오늘은 신입의 입장으로 제가 교육 받았던 내용을 토대로 '타겟분석'에 대해 공유해보려 합니다.



타겟분석은 검색량, 브랜드명, 제품명 등 관련 키워드들의 월별 검색 추이/ 성별, 나이대 검색량을 확인하여 분석하는 것인데요..!

네이버 광고시스템 계정이 있으시다면

https://searchad.naver.com/my-screen

위 링크에 접속 후 광고시스템 - 도구 - 키워드 도구에서 분석할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이렇게 해당 키워드와 연관 키워드가 주르륵! 나옵니다!

여기서 키워드를 선택하면 월별 검색 추이/ 성별, 나이대 검색량을 그래프로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네이버 메인에 자리잡고 있던 검색어 순위가 현재는 보이지 않는데요!


아예 사라진 줄만 알았던 인기 검색어를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확인할 수 있더라구요!?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이번에 알게 되었답니다 하하 

https://datalab.naver.com/

여기서 제가 사용했던 부분은 검색어트렌드입니다!





주제어에 분석할 키워드를 넣어주시고 확인하고 싶은 기간, 범위 , 성별 그리고 연령을 선택하면 해당 조건들에 맞추어 네이버 검색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 상품명, 메인/ 서브 키워드 등을 위와 같이 타겟분석 하면서

'이 브랜드는 경쟁사 브랜드 대비 어떤 성별과 어떤 연령층의 검색량이 떨어지는구나',

'이 상품은 어떤 성별과 어떤 연령층에게 관심이 많구나' 등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고,

이를 토대로 광고 타겟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아직은 미숙한 점이 많은 초보 마케터이지만

많은 꿀팁을 공유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배워오겠습니다!

그럼 안녕!!

마케팅마케터신입마케터타겟분석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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