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107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기본적인것은 하지 않으면서 광고기법에 집착하진 않으신가요..?

2022-06-27

백코맨트

4,841

30

안녕하세요 글솜씨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첫글에 너무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어떤글로 또 시작해볼까 고민하다가,

여러 광고를 운영하면서 발생한 인사이트를 공유드리면서 서로 의견을 나눠 보면 어떨까 하여 글의 주제를 정해 보았습니다!



"기본적인 것은 하지 않으면서 광고기법에 집착하진 않으신가요?"




다소 불쾌한 질문일 수도 있습니다만

대행사를 운영하면서 생각보다 엄청 많은 대표님들께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네이버 등 광고 기법에만 집착하는 모습을 많이 보게 됩니다.

여러분들께서는 그러지 않겠지만,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시작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것들은 하지 않으면서

CTR, ROAS, CPC, CPM 이런것들이 중요 할까요?


물론 광고의 기법, 지표 보는 법, 결과값에 따른 디벨롭 능력 등도 중요합니다만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기본적인것을 탄탄하게 한 후에,

이런 능력들 다져야 배가 된다 생각 합니다.

잠깐 소비자가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패턴에 대해 말씀 드려 보겠습니다.

​1.A는 우연히 페이스북에서 좁쌀여드름을 완벽히 케어 해 준다는 광고 영상을 접하게 됩니다.

​2.A는 광고에 관심히 생겨 클릭을 하게 됩니다.

​3.A가 영상광고로 접한 상품은 유명브렌드 제품도 아니고,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라

리뷰도 살펴보고,네이버 등에 검색도 해보고,

화해(화장품 커뮤니티 어플) 등에서도 검색을 해보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저도 같은 좁쌀여드름제거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면

위에 말씀드린 과정을 똑같이 수행 할 것 같습니다.

피부에 직접 닿는 제품이기도 하고, 유명 브랜드 제품도 아니고,

상세페이지에서 말한 성분, 장점등은 판매하는 업체에서 만들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3자의 평가(후기) 등을 더욱 신뢰 할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배달의 민족에서 메뉴보다,

리뷰가 많은 평점이 좋은 가게에 주문을 하는것과 같은 맥락이지 않을까요 ㅎㅎ

자, 눈치 체셨나요?

제가 오늘 말씀 드리고 싶은 내용은

소비자가 소비하는 과정에 구매 할 수 밖에 없는 장치(후기 및 평점 관리)

만들자 라는 내용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A가 상품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과정에서

후기가 없거나, 악성 후기가 많았다면 구매를 했을까요?

힘들게 배운 광고 기법으로, 피같은 돈을 써서 유입시킨 소비자는

이탈하게 될 것입니다.

실제 의뢰 해 오신 대표님들 상세페이지를 들어가보면

후기가 10개, 20개 밖에 없으신 경우,,,,

생각보다 엄청 많습니다 ㅎㅎㅎㅎ

물론 초창기라 그럴 수 도 있지만, 대화를 나눠 보면

광고 기법보다 크게 비중을 두지 않는 것 같은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쇼핑몰의 제일 큰 단점은

만져보고 살 수 없고, 경험해 보고 살 수없습니다.

이 부분을 소비자는 후기를 보고 제 3자의 입에서 어떻게 평가 되는지

내가 원하는 질문에 답을 다른 사람이 해 주지는 않는지 확인합니다.

비싼 제품일수록 더 자세히, 꼼꼼히 조사 할 것이고,

내몸에 직접 닿는다면 더더욱 자세히 조사 할 것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과정에서 평점 관리를 안하신다구요?

후기 관리를 안하신다구요??

소비자님들껜 죄송합니다만

요즘 얼마나 좋습니까..

체험단관리업체 , 구매평 관리업체 등 입맛에 맞게 후기 관리(조작?)이 가능 합니다.

이렇게라도 후기는 꼭 관리를 해 놓아야

광고 매체에서 모셔온 고객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후기는 얼마나 많아야 될까요?

-> 후기와 돈($$)은 다다익선!

많을 수록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후기 수 = 신뢰도 라고 생각합니다.

광고를 열심히 했는데 매출이 일어나지 않으시나요?

잘나오던 매출이 하락했나요?

그럼 쇼핑몰의 후기도 한번 확인 해 보세요

악성 후기가 있다면 관리 해 주시고,

후기가 부족하다면 업체를 써서라도 관리를 해 주세요

광고 기법도 중요하지만

내가 빠뜨린 것은 없는지 천천히 뒤돌아 볼 필요가있다고 생각합니다.

너무 기본적인 내용이라

다들 잘 아시고 잘 이행 하고 계시겠지만

기본적인 것도 중요하다는 말씀 드리면서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팟팅입니다 !!

페이스북페이스북광고인스타그램인스타그램광고네이버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퐁퐁키키님 외 27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30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