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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작 이런 이미지로 ROAS 870%가 가능 하다고요?(feat. 페이스북 광고)

2022-06-15

백코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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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 디자이너의 일과를 무심히 지켜봅니다.

컨텐츠 퀄리티에 집중하는 모양입니다.

신입디자이너에게 질문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컨텐츠를 만들때,

어떤 컨텐츠가 좋은 컨텐츠라 생각 하나요?

"이왕이면 이뻐야하고, 화질도 좋아야하고

A급 컨텐츠가 좋은 것 안니가요?"

네, 아마 많은 분들이 좋은 컨텐츠의 기준을 

저희 직원과 같이 생각 하실꺼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이런 컨텐츠는 페이스북(인스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컨텐츠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

.

.

이 컨텐츠는 roas 860%를 기록하며

고 매출을 가져 온 컨텐츠 입니다.








"고작 이런 컨텐츠가 roas 860%가 나왔다구요?"



네, 그렇습니다.


이렇게 대충 만든 컨텐츠가 잘 먹혔던 이유는

'많은 광고 속에서 광고처럼 보이지 않는 컨텐츠였다'

인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SNS 입니다.

개개인의 휴식공간이죠


이런 공간에서 피드를 내리다가 광고성 짙은 광고를 보게 되면

상당한 불편함과 피로감을 느낍게 됩니다.

피로감은 곧 이탈로 이어지게 되죠

하지만 이 컨텐츠는

다른 광고들 사이에서 광고처럼 보이지 않으면서 제품의 소구점(장점)을

잘 보여 준 컨텐츠 인것 같습니다.

광고처럼 보이지 않는 컨텐츠를 제작 하는 방법은

크게 세가지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재미 있는 요소 첨가

  2. 공감대 형성 할 수 있는 요소 첨가

  3. 정보 제공

오늘은 세가지 요소 중

1. 재미있는 요소 첨가,

2.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요소첨가 에 대한 내용을 다뤄 보려 합니다.

  1. 재미있는 요소 첨가

위 컨텐츠는 재미있는 요소를 첨가 한 컨텐츠라 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은 SNS이고

이 플랫폼을 소비하는 소비자는 컨텐츠를 소비하며 무료한 시간을 달랩니다.

그렇기에, 잘꾸며진 이미지 보다는 

튠, 영상 등 재밋는 요소를 이용하면 거부감이 적어지면서 자연스럽게 소비 하는 것 같습니다.

2.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요소

예를들어 "질유산균"제품을 광고 해야 된다고 생각 해 보겠습니다.

A컷 제품사진만을 이용하여 광고한다면

인위적인 이미지에 소비자는 거부반응을 일으킬 것입니다.

"굴욕의자"라는 말을 들어 보신 적이 있으실까요?

여성분들이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을 때

굴욕적인 자세를 취해야하는 의자에 앉아 검사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 의자를 여성분들 사이에서 "굴욕의자"라고 칭한다고 합니다.

A컷 촬영본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vs

'굴욕의자'라는 공감대를 이용한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왼쪽은 A컷에 기반한 일반적인 컨텐츠 이고,

오른쪽은 '굴욕의자' 라는 여성들의 은어(?)를 이용하여 공감대 형성을 시도한 컨텐츠 입니다.

어느쪽에 눈길이 가시나요?

두가지 컨텐츠를 집행 해 본 결과

오른쪽 컨텐츠는 왼쪽 컨텐츠보다 무려 6.2배의 매출을 기록하며

프로젝트는 종료 되었습니다.

A급 컨텐츠가 나쁘다는 말이 아니라,

SNS를 소비하는 소비자의 특성을 파악하는 것도 중요 하다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광고 같지 않은 광고,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광고도 이런 효율을 낼 수 있다

고작 30초만에 만든 이미지도 시장에선 먹히더라.

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사실 시장엔 정답은 없습니다.

잘만든 컨텐츠가 먹히지 않을 수도 있고,

대충만든 컨텐츠가 먹힐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다양한 컨텐츠를 테스트 하며 소비자가 소비하는 컨텐츠의 성향을 파악하고,

먹히는 소재를 디벨롭 하다보면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합니다.

눈팅만 하다 처음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어 두서가 없는 것 같습니다 ㅠㅠ

앞으로도 종종 저희 인사이트를 공유 드릴테니

서로 좋은정보등을 공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질문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 


글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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