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310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브랜드핏으로 콘텐츠 제작할 때 간단하지만 좋은 팁!

2022-05-25

우주체고

2,032

1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우주체고입니다!
처음 글 올려보는데 앞으로도 종종 글 올릴 예정이니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SNS 콘텐츠 디자인을 할 때 다양한 핏이 있지만,
오늘은 브랜드핏 디자인을 할 때 좋은 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무드보드라고 들어보셨나요?

무드보드(Mood board)는 말 그대로 분위기를 한 장으로 표현하는 것인데요,

이미지나 텍스트, 아이콘, 로고 등을 콜라주하여 한 장에 분위기를 표현해내는 작업입니다!

말로만 들으면 감이 안 오실 수 있으니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 ‘계절’을 브랜드로 예시를 들어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무드보드로 표현해봤습니다!

어떤 느낌인지 감이 잡히시나요? 누가 봐도 각 계절에 찰떡인 느낌의 이미지들이죠?

저는 예시라서 이미지로만 무드보드를 만들었지만, 위에 적었다시피,

텍스트나 아이콘, 로고 등 다양하게 넣어도 됩니다!


이제 무드보드를 제작하여 계절이라는 브랜드의 느낌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되었으니,

디자인 작업을 시작해야겠죠? 저는 시작에 앞서, 스포이드툴로 색을 따옵니다!
보통 로고에 사용된 색, 제품의 색, 자주 사용된 색, 사람들이 선호하는 색, 튀는

정도로 생각해서 따오는 편입니다!

▲ 이런 식으로 색을 따옵니다! 만약 그라데이션 색이 있다면 그것도 따오는 게 좋더라구요~
이제 따온 색들을 활용해서 디자인을 해주시면 컨셉잡기 엄~~청 편합니다!

굳이 저기에 따온 색 그대로가 아니라 비슷한 색으로 살짝씩 바꿔서 사용해도 좋답니다!

색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분위기도 한눈에 볼 수 있고 가끔씩 긴가민가할때 한 번씩 쓱 보기 편해요...ㅎ


제 글이 디자이너분들과 마케터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XD

이만 글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팁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많관부~~~ :3

콘텐츠마케팅브랜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May094님 외 9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1
댓글 새로고침